패션뉴스 | 2016-10-24 |
울 코트, 가을겨울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다
큰 일교차로 재킷 대신 울코트 찾아, 롯데닷컴 울코트 전년비 25% 증가
이달 들어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와 큰 일교차로 인해 가을 재킷 대신 겨울 아우터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겨울 아우터, 특히 코트의 매출이 예년보다 빠른 10월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급 하강해 일교차가 커진데다, 짧아진 가을로 인해 나타난 현상이다. 실제로 최근 보름(10/7~10/21)간 겨울 코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특히 이번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단연 ‘울 코트’. 울 코트는 천연 소재인 ‘울(모)’로 만들어져 보온성이 탁월한 것은 물론 가벼운 착용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다른 아우터에 비해 얇게 제작되어, 지금부터 겨울까지 입기 유용해 경제적이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보름(10/7~10/21)간 울 코트의 매출 비중은 겨울 아우터 매출의 28%를 차지할 정도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에 대해 롯데닷컴 백화점의류팀 권도형 MD는 “10월은 본래 야상이나 트렌치 코트 등의 가을 아우터를 찾는 고객이 대부분이었지만, 올해는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면서 얇고 가벼운 코트를 더 많이 찾는다”며 “올 겨울도 따뜻할 것으로 예상되어 울 코트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번 F/W에 「랩」은 소매를 접으면 드러나는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준 ‘소매 레터링 코트’를, 「에고이스트」는 오버사이즈의 롱 코트로 카라를 최소화해 캐주얼한 느낌을 더욱 살린 ‘핸드메이드 슬림카라 미니멀코트’를, 「커밍스텝」은 감각적인 언발란스 기장의 집업(zip-up) 스타일로 슬릿 디테일이 돋보이는 ‘핸드메이드 모직 롱코트’를, 「베네통」은 무릎까지 오는 길이에 심플한 디자인의 ‘심플베이직 롱 모직코트’ 등을 제안하고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는 11월 6일까지 울 코트 등 인기 겨울 패션아이템을 한데 모아 ‘헬로윈터 패션위크(Hello Winter Fashion Week)’를 진행한다.
패션엔 취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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