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6-09-29 |
이서현의 에잇세컨즈, 초대형 스토어로 중국 시장 출격
중국 상하이 플래그십 1호점 및 명동 2호점 동시 오픈하며 글로벌화 본격 시동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제조·유통 일괄의류)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중국 상하이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에잇세컨즈는 이서현 사장이 ‘8초 만에 중국을 매료시켜라’는 뜻인 브랜드 이름을 짓는 과정부터
참여했고, 애초부터 중국을 겨냥하고 만든 SPA 브랜드다. 따라서 에잇세컨즈의 중국시장 성패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명운을 가를 전망이다.
에잇세컨즈는
30일 중국 상하이 화이하이루(淮海路) 중심부에 2층 3636㎡(1100평) 규모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숍인숍 형태로 에잇세컨즈뿐만 아니라 코스메틱과 액세서리, 문구, 캐릭터 상품, 식음료(F&B) 등 분야의 브랜드가 함께 입점한다.
상하이는 전 세계 SPA 브랜드 상위 10개 중에서 7개가 입점한 글로벌 격전지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중국시장 성공을 위해 지난달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가 높은 보이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GD)을 모델로 발탁하고, 지드래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달 12일 판매를 시작한 GD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현재까지 4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달 남짓한 기간 동안 개별 라인 제품의 매출로는 기록적인 수치라는 평가이다.
이와 함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에 에잇세컨즈 명동 2호점을 동시에 오픈하며 한·중 시장을 동시공략하고 있다. 에잇세컨즈는
명동 2호점 오픈에 맞춰 지드래곤과와 2차 콜라보 제품을
공개했다.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으로 출시되는 GD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GD의 시그니처 타투, 드래곤 자수 등을 디자인으로 적용한 다양한
상품이 포함돼 있으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박철규 삼성물산 패션부문 상품총괄 부사장은 “에잇세컨즈
상하이 플래그십스토어는 단순한 하나의 패션 매장이 아니라 K 스타일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K팝, K푸드를 넘어 중국 소비자들이 환호하는 K패션의 성공 신화를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류숙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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