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6-08-08 |
이서현의 에잇세컨즈, 한류스타 '지드래곤'과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한 ‘8 X G-DRAGON’ 및 ‘8 x GD’s Pick’ 라인 선보여 화제
삼성물산 패션부문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한류를 선도하는 트렌드 리더 빅뱅의 지드래곤을 모델로 발탁했다.
'에잇세컨즈'의 경우 올해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을 단독으로 이끌고 있는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사장)이 가장 공을 들이고 있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이번 지드래곤 모델 발탁은 의미가 크며 이 사장이 '8초 만에 중국을 매료시켜라'라는 뜻으로 브랜드 이름을 짓는 과정에서부터 참여했고, 런칭부터 중국 시장을 내다보고 만든 브랜드이다.
따라서 에잇세컨즈는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한류 스타이자 세계적으로 패션을 선도하는 지드래곤을 선정 1년간 계약했으며 동시에 지드래곤의 감성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라인,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ragon) 라인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 라인도 출시할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는 젠더리스(Genderless)를 반영해 남녀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착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제안되며, 이를 위해 지드래곤은 지난 4월부터 에잇세컨즈의 디자이너 및 MD들과 수 차례에 걸친 미팅을 통해, 신규라인의 상품과 디자인 개발에 대해 협의해 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대표적인 디자인인 용(龍) 문양과 Dragon 글씨체의 개발은 물론, 스카잔(Sukajan, 강렬한 무늬의 자수를 새긴 집업 재킷), 디스트로이드 진(찢어진 청바지), MA1 점퍼(항공 점퍼) 등 아이템은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고, 추천해 제작했다.
‘8 X G-DRAGON’ 라인은 콜라보레이션의 오리지널 라인으로 지드래곤의 유니크한 감성과 아이디어를 반영했으며 스카잔, 지드래곤 사진이 프린트된 티셔츠 및 체인 팔찌 등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한 1988년 8월 18일생인 지드래곤이 자신의 생년월일에 많이 포함된 숫자 8을 좋아해 생긴 지드래곤의 상징 ‘880818’ 문구를 디자인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8 x GD’s Pick’ 라인은 지드래곤이 평소 즐겨 입는 아이템들을 변형해 데일리 스타일링으로 제안한 라인으로 그래픽 맨투맨, 후드티, 디스트로이드 데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8 X G-DRAGON’ 라인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지드래곤은 에잇세컨즈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K-패션을 대표하는 에잇세컨즈와 콜라보 라인을 출시하게 돼 많이 기대가 된다"며 "좋아하는 스타일을 담아 두 개의 상품 라인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잇세컨즈의 정창근 상품담당 상무는 "에잇세컨즈는 2016년 가을 중국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중국 진출 후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브랜드의 신선한 이미지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키는데 지드래곤이 적격이라고
판단,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정 상무는 "현재 지드래곤은
K-Culture, K-style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음악 외에도 패션에 대한 재능이 뛰어나 에잇세컨즈가 지드래곤의 패션, 스타일과 만나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잇세컨즈」와 지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8월 12일부터 가로수길, 강남, 명동, 타임스퀘어 등 주요 「에잇세컨즈」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숍 SSF숍(www.ssfshop.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출처:에잇세컨즈>
패션엔 서충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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