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6-08-05

데이즈, 콜라보레이션 통해 패션 DNA 강화한다

이태리 남성복 '라르디니', 홍승완 디자이너와 협업 통해 리뉴얼 시도


 


이마트는 자체 패션브랜드 「데이즈(DAIZ)」가 협업을 통해 리뉴얼을 시도한다.


「데이즈(DAIZ)」는 패션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F/W부터 해외 명품브랜드와 국내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뉴얼을 시도한다고 밝혔다.


협업 첫 번째 파트너는 이탈리아 남성복 브랜드 「라르디니(LARDINI)」이다. 「데이즈」는 「라르디니」와 협업을 통해 셔츠부터 재킷, 바지, 코트까지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비즈니스 라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라르디니」는 「돌체앤가바나」 「발렌티노」 등 유명 브랜드 제품 생산으로 시작해 독자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고급 남성복 브랜드이다. 「데이즈」는 2년간의 준비과정을 통해 「라르디니」와의 협업을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데이즈」 여성복은 홍승완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일하는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라인을 선보인다.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손정민의 일러스트 작품을 패밀리웨어, 이너웨어, 가방, 신발 등에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라인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데이즈」는 브랜드이미지(BI) 교체와 함께 배우 윤시윤, 모델 비비안, 미스코리아 출신 헬스트레이너 정아름 등을 모델로 기용하고 마케팅도 강화한다.


매장 진열 방식과 구성도 대폭 수정한다. 의류 중심으로 디스플레이 방식에 벗어나 스포츠와 신발, 잡화 등 전체 상품 라인을 확장해 메가숍 형태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대해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상무는 "「데이즈」는 이마트 자체 브랜드로 시작해 국내 SPA 브랜드 중 매출 규모 2위에 달할 만큼 외형적인 성장을 일궜다"며 "해외 명품브랜드와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패션 브랜드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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