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6-07-15 |
알레산드로 멘디니, ‘CORBU 8 COLORS’ 전시회 개최
알레산드로 멘디니, ‘CORBU 8 COLORS’ 전시회 개최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현대 건축물의 아버지라 불리는 르 코르뷔지에가 건축한 ‘Appartement N 50’에서 7월 15일부터 ‘CORBU 8 COLORS’ 전시회를 개최한다.
‘Appartement N 50’은 세게적인 건축 거장 르 코르뷔지에가 설립한 집합 주택 ‘유니떼 다비타시옹’ 내부에 있는 전시 공간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꾸며진다. 알레산드로 멘디니에 앞서 그간 세계적인 디자이너 재스퍼 모리슨, 부홀렉 형제 등이 공간 협업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다.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르 코르뷔지에 건축물에서 영감 받은 8가지 색을 이용해 다양한 색체의 소품을 이용한 전시회를 선보인다.
전시 공간 내부에는 8가지 도자기 토템, 일본식 다다미에 영감을 받은 벽 패널, 네팔의 직물 등 다양한 소재로 된 작품들이 조화롭게 놓여져 있다.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르 코르뷔지에가 가지고 있던 그림과 문서 등 기존에 있던 가구들을 보존하 서로 조화를 이룬 이 전시회의 과정을 “Performance”라 일컬으며, 전시 방문객과의 소통을 통해 이 전시의 과정이 존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한편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건축가의 만남으로 이루어진 상징적이고도 의미 있는 전시회는 8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라문의 조명은 공식 판매처 및 신세계 등 유명 백화점과 전화(1600-1547)및 공식 홈페이지(www.ramun.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출처:라문>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