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6-07-14 |
해외 쇼핑객들이 구매결정를 위해 모바일을 사용하는 5가지 방법
구글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검색은 매년 지속적으로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쇼핑객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모바일을 이용하는 5가지 방법을 살펴보자.
구글은 한동안 모바일 쇼핑의 주요성을 강조해 왔다. 하지만 하이테크 괴수는 최근 이동 중에 구매를 결정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연구를 실시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유동인구는 지난 5년동안 57% 감소했지만, 쇼핑객들의 방문 가치는 거의 3배였다(아울러, 비즈니스를 위한 '내 주변(near me)' 검색은 지난해 두배나 증가했다)
이것은 소매업체들이 오프라인 게임을 강화하고 전자상거래 게임 역시 그 역할을 강화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쇼핑객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모바일을 이용하는 5가지 방법을 살펴보자.
첫 번째, 쇼핑 검색은 아주 구체적이지는 않다
구글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검색은 지속적으로 매년 30% 증가하고 있다. 이들 소비자들과 관련된 40%에 달하는 검색어는 주로 넓은 의미을 담고 있는 '여름 드레스(summer dresses)' 혹은 '여성용 운동복(women's athletic clothing)'과 같은 것이 대부분이다. 검색 플랫폼에 리테일러들의 광고를 위해, 구글은 현재 쇼케이스 쇼핑(Showcase Shopping)을 제공하고 있다. 쇼케이스 쇼핑은 단독의, 특화된 검색 결과 리스트 보다 각 소매 상인들이 선택한 컬렉션을 보다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리테일러들은 쇼케이스 쇼핑 광고에 등장하는 것을 완벽하게 주문제작하거나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 동영상과 이미지는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에서 본 물건을 충동적으로 구매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는 비단 당신 뿐만이 아니다. 사실 스마트폰으로 옷을 구매하는 64%의 여성 쇼핑객들은 제품 정보에 표시된 제품 평가에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또한 유투브는 소비자들의 모바일 구매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거의 미국 인구의 절반(47%)이 쇼핑을 하는 동안 한달에 최소한 한 번씩 동영상을 참조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지난 봄에 런칭한 구글의 트루뷰(TrueView)는 새로운 동료 배너로 업데이트되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동영상 블로거(vlogger)들의 새로운 동영상 아래에 표시된 뷰티 제품 그룹을 보기 시작했다면, 그것은 리테일러들이 쇼핑객들의 관심을 끌고 돈을 벌기 위한 충분한 기회가 주어졌음을 의미한다.
세 번째, 구매자들은 체크아웃 경험을 할 수 있다.
만약 소매업체의 사이트가 너무 느리게 실행되거나 혹은 구매자들이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만들 필요가 있는 경우, 각각 29%와 23%의 기회만이 주어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즉시 로그-오프하고 잠재적인 구매를 포기했다. 그럼 결론은? 소매업체 사이트의 페이지가 신속하고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해야 하며 오프 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때 선택할 수 있는 것 처럼 온라인에서도 '페이팔(PayPal)이나 혹은 안드로이드 페이(Android Pay)와 같은 다양한 결제 옵션을 구매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네 번째, 구매자들은 '베스트' 제품을 원한다.
인터넷은 구매자에 대한 많은 정보를 우리에게 알려주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유튜브의 제품 리뷰를 검색하거나 혹은 베스트셀러에 따라 리테일러들의 목록을 작성한다. '베스트' 제품에 대한 모바일 검색은 지난해 50% 이상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무려 88%의 구매자들이 개인추천 만큼이나 온라인 리뷰를 신뢰했다. 이러한 깨달음으로 인해, 세포라(Sephora)는 제품 설명과 리뷰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1년만에 모바일 주문이 167%나 증가하는 경험을 했다. 만약 이것이 실제 생활에서는 적용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다시 생각하기 바란다. 자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특정한 제품을 검색하는 약 76% 구매자들은 24시간 안에 업체를 방문할 것이다.
다섯 번째, 온라인 쇼핑은 국경을 넘나들고 있다.
온라인 구매자들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다른 나라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부터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더 강하다. 호주, 스위스, 캐나다, 영국에서 구글은 쇼핑 검색 결과에서 환율 도구를 테스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편리하게 이전에 인터넷을 검색할 때보다 보다 빠르게 가격을 전환할 수 있게 되었다.
패션엔 국제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