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6-06-02 |
호주 디자이너 디온 리가 글로벌 비즈니스 구축에 성공한 비결
호주 디자인너 브랜드 디온 리가 도메스틱과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모두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며 지난 몇년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디온 리가 글로벌 비즈니스 구축에 성공한 비결은 무엇일까?
홈타운 패션 히어로 디온 리(Dion Lee)는 2017 리조트 컬렉션보다 호주 메르스데스-벤츠 패션위크에서 더 많은 축하를 받았다. 또한 시드니의 다운타운 지역에 있는 패딩턴 쇼핑 지역에 최근 부티크를 오픈했다. 시드니에서 3번째 매장이며, 모국인 호주에서는 5번째 매장이다. 그는 온라인미디어 <패셔니스트>와의 인터뷰에서 "고객을 매장으로 초대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공간과 환경은 아주 중요하며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은 굉장히 가치있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시드니를 떠나 런던에서 몇시즌동안 패션쇼를 선보였던 디온 리는 "도메스틱과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모두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며 지난 몇년간 꾸준히 성장했으며 고향 호주에 오픈한 부티크 매장은 뉴욕 진출을 위한 시험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온리의 컬렉션은 카라 델레바인과 셀레나 고메즈 등 셀러브리티들이 레드 카펫 드레스로 종종 즐겨입는 것으로 유명하다.
디온 리는 현재 '현장 직구(see now, buy now)'에 대해 "소비자들은 런웨이 쇼를 개최하고 한시즌이 지난후에 컬렉션을 구입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접근하지 않는다. 디자이너는 홀세일 리테일러와 매장을 통해 판매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도전이 더 중요하며 소비자들은 납품 일정 관점과 관계없이 상품 판매가 시작되는 시기가 곧 시즌이 시작되는 시기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현장직구 방식은 현재로서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호주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은 '전통적인 계절적 특성'이 있으며 전통적인 시즌 특수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패션세계의 반대편에 있는 남반구 호주의 패션시장은 추운 계절이 없으며 북반구에서 더 많은 코트와 니트를 팔고 있다. 호주에서는 컬렉다른 방식으로 편집한다."고 말했다.
디온 리는 2017 리조트 컬렉션에서 슬리브리스와 롱슬리브의 니트, 모든 옷과 레이어드가 가능한 슬리브리스 블레이저 등 두 가지로 변주했다. 이번 리조트 컬렉션은 트렌스퍼런시, 표면, 질감 등의 형태와 실루엣 아이디어는 균열과 레이어드의 일종으로 느껴지는 방법을 통해 추출되었다. 즉 유리에서 영감을 얻어 크로셰 글래스 크리스탈 요소를 반영했다.
패션엔 국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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