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6-05-17 |
EXR,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108'과 콜라보 프로젝트
아트 월 프로젝트 전시와 함께 디자인에 참여한 캡슐 컬렉션 론칭
「EXR」이 플래그십 스토어 ‘The X House’에서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The X Lab’ 의 세 번째 전시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The X Lab’ 전시는 지난해 10월 The X House 오픈과 함께 선보였던 'KRINK X JUEK' 전시를 시작으로 2016년 3월 'Cleon Peterson'에 이은 세 번재로 '108'의 작품이 공개됐다.
'108'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5월 초에 방한해 「EXR」의 플래그십 스토어 ‘The X House’의 가로 7.7미터 세로 2.7미터 규모의 1층 외벽에 동그라미 형태와 컬러풀한 색채를 사용해 순환하는 사계절을 함축한 ‘BEFORE AND AFTER THE ZERO’ 타이틀의 페인팅을 직접 작업했으며 이를 5월 10일 공개했다.
「EXR」은 '108'의 아트 월 프로젝트 전시와 함께 그가 디자인에 참여한 캡슐 컬렉션도 함께 론칭했다. 이번에 선보인 레인 코트(Rain Coat)는 화이트, 블랙 컬러로 '108'의 페인팅 일부분을 가슴과 코트 뒷면에 프린팅한 것으로 블랙 컬러 200개, 화이트 컬러 50개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2016년 한 해 동안 진행될 아트 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의 일부 작품들이 먼저 소개됐다. 이번 9월 전시 예정인 ‘루크 펠리티에(Luke Pelletier)’의 일부 작품이 소개됐다.
'108'의 아트 월 전시는 8월 말까지 신사동 가로수길, 「EXR」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The X house에서 진행된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