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6-03-04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 발표,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높은 평가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2004년 산업통상자원부(前 산업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된 브랜드 평가 지표로 연간 3만여 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이다.


올해는 총 33개 업종의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고,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 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 해 보다 3점 상승한 75점을 기록하며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부문 1위는 ‘탐험의 가치’와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을 브랜드 철학 아래 이색적인 마케팅을 통해 혁신적인 아웃도어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온 데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키즈 제품과 캐주얼 라인인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을 선보였고,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초경량 등산화 트렌드를 몰고 온 ‘다이나믹 하이킹’ 시리즈를 비롯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Team Korea)의 야외훈련에도 사용되며 기능성을 인정받은 ‘VX재킷’ 등 혁신적인 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도 높은 평가를 받은 요인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스페이스」를 전개하고 있는 영원아웃도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하기 위해 2012년부터 진행된 ‘네버 스탑 드리밍(Never Stop Dreaming)’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산악인,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 격려하며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희망찾기 등반대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월드비전과 함께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아프리카 식수개선 사업에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소현, 도발과 청순 단발 성숙미! 쇼츠와 타이트 톱 미니멀 레이디룩
  2. 2. 블랙핑크 로제-차은우, 생로랑이 반한 한류스타! 난리난 프런트 로우 '시선 한몸에'
  3. 3. [종합] 2025 S/S 밀라노 패션위크 빅 트렌드 키워드 10
  4. 4. 윤은혜, 청청은 가을 교복! 입고 또 입고 더 어려진 청청 나들이룩
  5. 5. 롱샴, 우아한 에너제틱! 성수동에 ‘에너지 바이 롱샴’ 팝업스토어 오픈
  6. 6. 신세경, 스웨이드 재킷 하나면 끝! 가을맛 보헤미안 프렌치룩 파리 출국!
  7. 7.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머플러 휘날리는 Y2K 잇걸룩! 파리 샤넬쇼 출국!
  8. 8. 문가영, 일상복이야 아웃도어야? 디자이너 감성 아노락 점퍼 애슬레저룩
  9. 9. 장예원 아나, 매일 입을 것 같은 데님 핏! 핑크 재킷과 어울린 가을 데일리룩
  10. 10. [패션엔 포토] 한소희, 블랙 스완으로 돌아왔다! 화이트로 포인트 발표회 나들이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