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0-09-10 |
「도크」 ‘앤디워홀 라인’ 반응 뜨겁다
컬쳐 마케팅으로 브랜드 리프레시
리얼컴퍼니(대표 맹주옥)의 멀티플 컬쳐 캐주얼 「도크」가 이번 F/W, 지난 상반기에 런칭한 ‘앤디워홀 라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
「도크」의 스페셜한 아이덴터티를 확립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감성을 공략하기 위해 런칭한 ‘앤디워홀 라인’이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얻음에 따라 이번 시즌 그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것.
앤디워홀 재단과의 코웍(co-work)을 통해 전개되고 있는 ‘앤디워홀 라인’은 그의 작품을 「도크」만의 감성과 컬러로 재해석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플래시몹과 팝업 스토어 등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마니아층을 확보하기도 했다.
앤디워홀 라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특히 작가의 대표 작품이 프린트된 티셔츠 제품들은 출고 된지 20일만에 40%~60%의 판매율을 기록해 현재 연속 리오더를 진행 중에 있다.
올해로 런칭 7년차를 맞은 「도크」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유니크 헌터의 감성을 공략해 트렌드에 민감하되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신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코드를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이와 같은 컬쳐 마케팅을 선택했다.
「도크」는 하반기에도 감각적이고 스페셜한 상품으로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은영>
「도크」의 스페셜한 아이덴터티를 확립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감성을 공략하기 위해 런칭한 ‘앤디워홀 라인’이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얻음에 따라 이번 시즌 그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것.
앤디워홀 재단과의 코웍(co-work)을 통해 전개되고 있는 ‘앤디워홀 라인’은 그의 작품을 「도크」만의 감성과 컬러로 재해석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플래시몹과 팝업 스토어 등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마니아층을 확보하기도 했다.
앤디워홀 라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특히 작가의 대표 작품이 프린트된 티셔츠 제품들은 출고 된지 20일만에 40%~60%의 판매율을 기록해 현재 연속 리오더를 진행 중에 있다.
올해로 런칭 7년차를 맞은 「도크」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유니크 헌터의 감성을 공략해 트렌드에 민감하되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신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코드를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이와 같은 컬쳐 마케팅을 선택했다.
「도크」는 하반기에도 감각적이고 스페셜한 상품으로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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