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5-11-18

'수능 특수'에 백화점 영패션 매출 10% 증가

수험생 할인 혜택 힘입어 매출 상승, 온라인몰 외식·백화점 모바일 상품권도 인기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이 지난 주말 백화점을 찾아 겨울 의류 등을 구입하면서 백화점 영패션 매출이 10% 안팎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당일인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전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오른 가운데 영캐주얼 매출이 9.8%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체 매출에 비해 영캐주얼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진 것은 수험생 대상 할인행사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게스 버커루 디키즈 40여 개 영패션 브랜드를 10∼20% 할인 판매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13∼15일 전체 매출 신장률이 전년동기 대비 2.8%였지만 수험생 할인 혜택이 있었던 영패션 브랜드 매출은 18.4% 신장했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군 매출도 15.3% 올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수능이 끝나고 수험표 프로모션(판촉행사)을 진행한 상품군의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 수험표 프로모션은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12∼15일 영 캐주얼 매출이 전년 대비 10.3% 올랐다고 밝혔다. 이 기간 전체 매출 신장률은 3.4%에 그쳤다.


최근 스트리트패션 전문관 파미에스트리트를 연 신세계 강남점은 13∼15일 진행한 100억 원 규모의 '영캐주얼 아우터 박람회' 매출이 당초 목표의 132%를 달성했다.  


모바일 외식상품권과 백화점 상품권 판매도 수능 직후 급증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수능 이후(12∼15) 패밀리레스토랑 모바일 상품권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0% 늘었다.


같은 기간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판매는 전년 대비 636% 증가했다. 수능이 끝난 후 옷이나 화장품 쇼핑을 원하는 수험생을 위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옥션 측은 모바일 상품권(e쿠폰)은 현장에서 결제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롯데상품권 10만 원권의 경우, e쿠폰을 통해 96천원에 살 수 있다.


옥션 관계자는 "수능이 끝난 후 자녀와 함께 외식이나 쇼핑, 영화관람을 하기 위해 e쿠폰을 구매하는 부모가 많아졌다" "e쿠폰은 모바일을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4050세대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소현, 도발과 청순 단발 성숙미! 쇼츠와 타이트 톱 미니멀 레이디룩
  2. 2. [종합] 2025 S/S 밀라노 패션위크 빅 트렌드 키워드 10
  3. 3. 블랙핑크 로제-차은우, 생로랑이 반한 한류스타! 난리난 프런트 로우 '시선 한몸에'
  4. 4. 윤은혜, 청청은 가을 교복! 입고 또 입고 더 어려진 청청 나들이룩
  5. 5. 롱샴, 우아한 에너제틱! 성수동에 ‘에너지 바이 롱샴’ 팝업스토어 오픈
  6. 6. 신세경, 스웨이드 재킷 하나면 끝! 가을맛 보헤미안 프렌치룩 파리 출국!
  7. 7.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머플러 휘날리는 Y2K 잇걸룩! 파리 샤넬쇼 출국!
  8. 8. 문가영, 일상복이야 아웃도어야? 디자이너 감성 아노락 점퍼 애슬레저룩
  9. 9. 장예원 아나, 매일 입을 것 같은 데님 핏! 핑크 재킷과 어울린 가을 데일리룩
  10. 10. [패션엔 포토] 한소희, 블랙 스완으로 돌아왔다! 화이트로 포인트 발표회 나들이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