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2015-11-17 |
[스타일] 올 겨울, 스웨터를 입는 신선한 방법 12가지
늦 가을 비와 함께 서서히 차가운 기온이 다가올 겨울을 예고한다. 올 겨울에는 청바지를 뛰어 넘어 따뜻한 스웨터로 보온성을 강조한 '스웨터웨더(sweaterweather) 스타일'에 도전해 보자. 손쉽게 코디할 수 있는 색다른 방법 12가지를 소개한다.
겨울 내내 같은 부츠 한 컬레를 신든 아니면 일주일 내내 같은 블랙 스키니 진을 입든간에 때때로 판에 박힌 스타일이 지루해질 때가 있다. 긴 겨울로 향해가고 있는 지금, 누구나 한개쯤 갖고 있는 스웨터를 옷장에서 꺼내 다양한 아이템과 코디해보는 것도 스타일링의 지루함을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다.
스웨터의 가장 어울리는 코디 아이템은 청바지일 것이다. 청바지 중에서도 블랙 하이-웨이스트 스키니일 확률이 높다. 그러나 패셔니스타를 꿈꾸는 당신에게 그것은 너무 천편일률적이고 따뿐한 방법이다.
2015 가을/겨울 런웨이 트렌드를 바탕으로 데님을 넘어서, 새로운 아이템들과 스타일링 변화에 도전해보자. 플레어 진 부터 보이프렌드 컷트에 이르기까지 아직도 죽도록 청바지를 사랑하지만, 올 겨울은 패션 게임을 진화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sweaterweather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제시한 12가지의 남다른 코디 방법을 찾아냈다.
1. 오버롤 안에 입기
오버롤은 일년 내내 입을 수 있는 주요 아이템으로 오버롤과 스웨터의 조합은 외출하기 위한 가장 빠른 앙상블이다.
2. 베스트 안에 레이어드하기
스웨터와 스커트 콤보는 베스트 레이어링으로 응집력있는 룩을 위해 하나 또는 두개의 컬러 팔레트에 충실하고 자신없으면 올 블랙으로 코디하라.
3. 매치-매치 드레스로 코디하기
비슷한 컬러의 나트 스웨터를 선택, 레이어드하면 된다.
4. 긴 기장의 부츠와 코디하기
긴 스웨터(혹은 스웨터 드레스)는 가을 시즌을 위한 기본 아이템이지만, 차가운 겨울에는 긴 기장의 부츠와 코디하면 멋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5. 퍼 코트와 코디하기
스웨터 드레스는 퍼 코트와 함께하면 업그레이드시킬 수가 있다. 사진에 선보인 스타일 인플루언서의 투톤 옵션은 올 블랙 의상의 단순함을 깨뜨릴 수 있는 색다른 제안이다,
6. 데님 드레스 위에 입기
서머 셔츠 드레스는 심플한 스웨터와 함께 가을 패션을 위한 필요한 아이템이다. 캐주얼 하지만 촌스럽지 않은, 허리 라인의 크림 컬러 니트를 시도해 보길.
7. 텍스처드 레깅스와 코디하기
소재의 질감을 강조한 레깅스나 가죽 레깅스는 청바지를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편안하고 신축성있는 소재의 레깅스와 스웨터의 코디는 상상 이상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8. 롱 트렌치 코트와 코디하기
바닥을 스칠 정도의 긴 트렌치와 함께 스커트, 스웨터의 코디는 올 겨울 유행하는 스타일링 룩이다.
9. 모노크로 룩으로 연출하기
솔리드 컬러 피스로 모노크롬 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가벼운 옥스포드 셔츠 위에 입은 화이트 스웨터와 힙 허깅 스커트의 조화는 마치 한 벌 같은 느낌을 준다.
10. 미디 스커트와 코디하기
이 스타일의 특징은 긴 부츠와 코디할 경우 차가운 겨울에 하체부분을 노출하지 않아도 된다. 레이어링 예술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다.
11. 패턴 쇼츠와 코디하기
패턴이 들어간 반 바지에 소재 질감이 느껴지는 스웨터 코디는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을 강조해 준다.
12. 액세서리와 코디하기
보석이 스웨터를 돋보이게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가장 간단한 솔루션이지만, 특별한 터치를 제공하는 니트 비니를 추가해도 멋진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기사 출처=팝슈가>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