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 2015-11-17 |
‘응답하라 1988’ 주인공 류준열, 빈폴 복고 라인 홍보대사 발탁
빈폴, 80년대 레트로 무드 반영한 ‘복고 라인’ 출시… 카세트 테이프-조이스틱 모티브로 활용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이 올 F/W 문화 트렌드인 80년대 무드를 토대로, 당시 패션계를 대표했던 상품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고 라인’을 출시했다.
한동안 90년대의 스타일이 재조명되던 패션계에는 올 가을부터 80년대의 복고 바람이 불고 있다. 80년대 복고 트렌트는 당시 문화를
향유했던 30~40대 소비자는 물론, 90년대 이후 출생한 10~20대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는 젊은 소비자들이 80년대 문화 콘텐츠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석된다.
「빈폴」은
이 같은 트렌드를 착안해 80년대 브랜드 런칭 이후 최고의 히트작이었던 더플 코트와 데님 재킷–팬츠, 「빈폴」의 상징인 체크 셔츠와 스웨트 셔츠, 야구점퍼 등의 상품을 리뉴얼해 복고 상품으로 선보였다.
「빈폴」의
‘복고 라인’은 80년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이었던 카세트 테이프, 조이스틱, 비디오
게임기 등 아이코닉한 아이템을 모티브로, 자수, 프린트, 아플리케 기법으로 디자인했다.
스웨트 셔츠에는 80년대를 연상시키는 LP판을 프린팅했고, 조이스틱, 그래픽, 게임기 등을 모형화해 빈폴 고유의 클래식 스타일과 복고 패션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또 80년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청청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재킷, 셔츠, 팬츠 등의 조합은 물론, 스웨트 셔츠와 페이크 목폴라의 레이어드
룩을 선보이며 위트 있는 감성을 표현했다.
「빈폴」
‘복고 라인’의 가격은 코트 50만원 대, 스타디움 점퍼 30만원
대, 셔츠와 팬츠는 10만원 대다.
류진무 「빈폴 맨」
부장은 “복고는 과거를 떠오르게 하는 패션이나 소품, 음악
등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즐거운 과거를 떠올리게 한다는 정서적 장점이 있다”라며 “80년대 패션을 재해석한 복고 라인을 통해 경제적인 풍요를 경험했던 80년대를
추억하며 장기불황에 따른 소비자들의 심리가 회복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빈폴」은 ‘복고 라인’ 홍보대사로 tvN의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주인공 ‘김정환’ 역을 맡은 배우 류준열이 선정했다. 앞서 류준열은 드라마 속에서 「빈폴」 체크 셔츠를 입고 나와 이목을 집중 시킨 바 있다. 「빈폴」 측은 류준열과 함께 복고 라인을 비롯 빈폴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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