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5-11-13 |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슈즈크라이브'와 '더 코너' 접는다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은 내년에 육스에서 전개하던 슈즈크라이브(SHOESCRIBE)와 더 코너(THE CORNER)를 접는다. 합병 후 밀라노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리테일러 육스 네타포르테는 수익이 50% 증가했다고 전해진다.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Yoox Net-a-Porter Group)은 그동안 전개하던 자사의 멀티 브랜드 웹사이트 '슈즈크라이브(SHOESCRIBE)'와 '더 코너(THE CORNER)'를 접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밀라노를 기반으로 한 럭셔리 온라인 리테일러는 앞서 언급한 두 사이트와 다른 멀티 브랜드 온라인 매장인 육스, 네타포르테, 더 아우넷 사이에 고객과 브랜드가 겹치는 것을 발견했다.
따라서 2016 봄/여름 시즌을 끝으로 '슈즈크라이브'와 '더 코너' 온라인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수익 손실을 제한하기 위한 기대와 함께 그룹의 다른 웹사이트로 리디렉션될 예정이다. 또한 이들 두 웹사이트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그룹의 스태프로 다시 배치될 예정이다.
'슈즈크라이브'와 '더 코너'는 2015년 9월까지 포함된 9월 30일에 종료된 프로 포마 결과에 의하면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총 수익의 2.4%를 차지하고 있다. 3월 말에 합병을 발표한 이후,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이 재무 보고서를 제공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에 발표된 보고서는 네타포르테의 2014/2015년 재정(회사가 최종적으로 흑자 전환) 뿐 아니라 매출이 상승한 2015년 상반기의 육스 독립 실적 보고서를 포함하고 있다. 합병 후 그룹은 조절된 순이익에 있어 상당한 증가를 경험했다. 2014년 9월까지의 2,900만 달러(약 336 억2,550만원)와 비교해 2015년 9월까지 3,600만 달러(약 417억 4,200만원)의 수익을 올려 50.4%가 신장했다.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의 CEO 페데리코 마르체티(Federico Marchetti, 사진)는 축하 성명서를 통해 "합병의 시너지 효과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우리 팀의 세부 작업에 기초해 우리는 9,430달러(약 1,093억 4,085만원)에서 6,660만 달러(약 772억 2,270만원)로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했다. 나는 게임을 변화시킨 합병의 전략적인 근거에 대한 증거이기 때문에 결과가 매우 만족한다. 우리는 정말 흥미로운 현실적 비전을 만들기 위한 출발점에 서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퍼포먼스 측면에서도,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은 지난해 2,240만 명과 비교해 올해 9월까지 월 평균 2,610만 명이 순 방문자가 받았다. 이중에서 주문자는 2014년 410만 명과 비교해 500만 명으로 늘었으며 적극적인 소비자들도 지난해 200만 명에서 230만 명으로 증가했다.
다가오는 연말 홀리데이 캠페인과 함께 마케팅과 광고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계획을 통해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은 올 4분기 역시 성장세를 지속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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