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5-11-03 |
2015 CFDA/Vogue 패션 펀드 프라이즈, 3명 공동 준우승
브라더 벨리스(Brother Vellies), 집시 스포트(Gypsy Sport), 조나단 심카이(Jonathan Simkhai)가 2015 CFDA/Vogue 패션 펀드 프라이즈를 각각 수상했다. 프라이즈가 생긴지 처음으로 이들은 우승자없는 준우승으로 각각 브랜드 투자금으로 30만달러(약 3억4천만원)를 받게 된다.
<2015 CFDA/Vogue 패션 펀드 프라이즈 행사에 참석한 다이엔 본 퍼스텐버그 CFDA 명예 회장, 안나 윈트어 <보그> 편집장, 스티블 콜브 CFDA CEO>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CFDA/Vogue 패션 펀드의 탑 프라이즈를 수상하는 것은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는 것에 이의를 다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미 알렉산더 왕, 포르엔자 스콜러, 알투자라와 같은 수상자들의 성공 사례가 이를 잘 말해준다.
12년 역사상 처음으로 올해 CFDA/Vogue 패션 펀드는 놀랄만한 원기 회복의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1월 2일(현지시간) 월요일 저녁 뉴욕 스프링 슈트디오에서 발표된 2015 CFDA/Vogue 패션 펀드 수상자눈 신발 브랜드 '브라더 벨리스'의 오로라 제임스(Aurora James), 스트리트 브랜드 '집시 스포트'의 리오 우리베(Rio Uribe), 여성복 디자이너 조나단 심카이가 2015 우승을 서로 나눠 가졌다.
한명의 우승자와 두명의 준우승자을 뽑는 기존의 전통과 달리, 우승자가 없는 준우승을 수상한 3명의 우승자들은 각각 브랜드에 투자되는 30만 달러(약 3억 4천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10명의 2015 수성 후보자들을 지난 7월 처음 발표할 때, 올해 우승자에게는 지난해보다 10만달러가 많은 40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하고 두명의 준우승자에게는 각각 15만 달러의 상금을 수상하기로 발표했었다.
올해 수상자인 브라더 벨리스, 집시 스포트, 조나단 심카이는 '바하 이스트'의 스캇 스튜덴버그(Scott Studenberg)와 존 타곤(John Targon), '볼드윈'의 매트 불드윈(Matt Baldwin), '카뎃'의 브래드 슈미트(Brad Schmidt)와 라울 아르발로(Raul Arevalo), 'CG'의 크르시 겔리나스(Chris Gelinas), '크로맷'의 베카 맥카렌(Becca McCharen), 데이비드 하트(David Hart)와 다데오스 오닐(Thaddeus O’Neil) 등 7명의 결승 진출자들과 경쟁해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4개월 동안, <보그>와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는 지난달 웨스트 할리우드의 샤토 마몽에서 열린 파이널 쇼를 포함, 디자인과 광고, 런웨이, 도전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올해의 수상자를 가려냈다.
<신발 브랜드 '브라더 벨리스'의 디자이너 오로자 제임스>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집시 스포트'의 리오 우리베>
<여성복 브랜드 '조나단 심카이'의 조나단 심카이>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