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0-08-18 |
「켈번」 ‘뜨형 UFO’로 화제만발!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으로 신선함 돋보여
미샤(대표 신완철)가 F/W부터 선보이는 남성 캐릭터 캐주얼 「켈번」이 티저 영상과 게릴라 야외 공연 등 차별화된 프로모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8월 2일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 대한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일명 ‘뜨형 UFO’로 불리우는 이 영상은 형제로 보이는 남성 2명이 갑작스런 외부 충격에 집에서 뛰쳐나와 불길 속에서 구형의 미확인 물체를 확인하는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공개되자마자 5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 영상에 대해 네티즌들은 게임이나 스마트폰 광고라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내보이며 궁금증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켈번」은 미확인 물체의 정체에 대한 해답을 8월 5일 일산 라페스타를 시작으로 서서히 드러냈다. 이 UFO는 게릴라 야외 공연 DJ 박스 ‘DJ 켈번’ 였던 것.
특히 8월 12~13일 양일간 해운대에서 진행된 ‘DJ 켈번’ 공연은 큰 이슈를 낳았다. 일산 라페스타 공연에서 소비자들에게 조금씩 인식된 후 해운대 공연으로 확실한 화제거리를 제공한 것이다. 이에 DJ계의 스타 ‘BAD LOW’가 디제잉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일부러 부산까지 내려온 열혈팬이 있을 정도였다.
2시간 넘게 진행된 이번 공연에는 상업적인 부분을 철저히 배제한 채 「켈번」의 투구 바부트(barbute)만 집중적으로 공개했다. 이에 대해 브랜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켈번」의 투구만 제대로 인식시켜도 런칭 첫 시즌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할 수 있다”며 “브랜드에 대한 직접적인 프로모션보다는 심볼 마크인 투구나 위트와 신선함이 담긴 스토리텔링을 통한 차별화된 전략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개 방향에 대해 밝혔다.
이 같은 노력이 더해져 「켈번」은 가두점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8월 10일 분당 죽전 패션 타운을 시작으로 일산 덕이점, 부산대, 대구 올브랜 등 하반기 15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각 매장에는 ‘DJ 켈번’이 선정하고 믹싱한 음악으로 ‘뜨형 UFO’와의 연결 고리를 두고 젊은 고객층을 적극 유입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켈번」 홈페이지도 오픈하며 8월 넷째주부터는 QR코드 마케팅으로 또 다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QR코드에는 브랜드 소개나 광고 스토리가 아닌 「켈번」의 디자이너들이 6개의 짧은 영상을 통해 직접 제품 소개와 코디네이션 방법, 스타일 제안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박경아>
지난 8월 2일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 대한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일명 ‘뜨형 UFO’로 불리우는 이 영상은 형제로 보이는 남성 2명이 갑작스런 외부 충격에 집에서 뛰쳐나와 불길 속에서 구형의 미확인 물체를 확인하는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공개되자마자 5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 영상에 대해 네티즌들은 게임이나 스마트폰 광고라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내보이며 궁금증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켈번」은 미확인 물체의 정체에 대한 해답을 8월 5일 일산 라페스타를 시작으로 서서히 드러냈다. 이 UFO는 게릴라 야외 공연 DJ 박스 ‘DJ 켈번’ 였던 것.
특히 8월 12~13일 양일간 해운대에서 진행된 ‘DJ 켈번’ 공연은 큰 이슈를 낳았다. 일산 라페스타 공연에서 소비자들에게 조금씩 인식된 후 해운대 공연으로 확실한 화제거리를 제공한 것이다. 이에 DJ계의 스타 ‘BAD LOW’가 디제잉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일부러 부산까지 내려온 열혈팬이 있을 정도였다.
2시간 넘게 진행된 이번 공연에는 상업적인 부분을 철저히 배제한 채 「켈번」의 투구 바부트(barbute)만 집중적으로 공개했다. 이에 대해 브랜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켈번」의 투구만 제대로 인식시켜도 런칭 첫 시즌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할 수 있다”며 “브랜드에 대한 직접적인 프로모션보다는 심볼 마크인 투구나 위트와 신선함이 담긴 스토리텔링을 통한 차별화된 전략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개 방향에 대해 밝혔다.
이 같은 노력이 더해져 「켈번」은 가두점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8월 10일 분당 죽전 패션 타운을 시작으로 일산 덕이점, 부산대, 대구 올브랜 등 하반기 15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각 매장에는 ‘DJ 켈번’이 선정하고 믹싱한 음악으로 ‘뜨형 UFO’와의 연결 고리를 두고 젊은 고객층을 적극 유입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켈번」 홈페이지도 오픈하며 8월 넷째주부터는 QR코드 마케팅으로 또 다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QR코드에는 브랜드 소개나 광고 스토리가 아닌 「켈번」의 디자이너들이 6개의 짧은 영상을 통해 직접 제품 소개와 코디네이션 방법, 스타일 제안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박경아>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