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5-10-01 |
라이프스타일 DIY숍 ‘무엘라’, 원데이 클래스 실시
나만의 DIY 제품 만들어 볼까? 무엘라, 전문강사와 함께 하는 DIY 강의 인기
보끄레머천다이징(회장 이만중)의
컨템포러리 여성 브랜드 「온앤온」에서
전개하는 에센셜 라이프 스타일 DIY 숍 ‘무엘라’가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지난 8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오픈한 ‘무엘라’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DIY 세트 제품을 매장 내 워크샵 공간에서 전문강사와 직접 만들어보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회사측은 9월 초에 진행한 작가 어니스트 미세스킴의 ‘니트 선인장 만들기’ 클래스 이후, 고객들의 DIY 클래스 추가오픈 요청으로 인해 하반기 스케줄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스로 만드는 것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고 이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얻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DIY 체험 강의가 인기를 끌게 된 것.
10월 7일 손바느질을 이용한 클러치 만들기, 10월 27일 패브릭 스템프를 이용한 테이블 매트 제작, 11월 18일 니트 클러치 만들기, 12월 8일 파티 데코 등 총 네 가지의 강의가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테이블 매트, 손바느질 클러치, 니트 클러치 (사진제공: 무엘라)
이번 강의는 난이도가 높지 않아 초보자들이 쉽게 DIY 세계로 입문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현재 활동하고 있는 니트 작가 혹은 DIY 전문강사가 클래스를 진행해 단 몇 시간의 투자만으로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엘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개성이 점점 강해지고 니즈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는 대량의 제품보다 자신이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하나뿐인 제품을 추구하는 경향이 확대되고 있다”며 “싱들족들 역시 자기만의 공간을 더욱 유니크하게 꾸미기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알차게 배울 수 있는 강의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