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5-08-14 |
엑스엠디-SK플래닛, O2O 단일 플랫폼 서비스 개시
패션 ERP 내에 통합 마케팅 솔루션 ‘시럽 스토어’ 제공
패션ERP(전사적자원관리) 업체인 엑스엠디(대표 이윤정)가 SK플래닛과 제휴해 O2O(Online to Offline) 단일 플랫폼 서비스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11일일 판교 SK플래닛 사무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엑스엠디의 패션 ERP시스템인 'XMD' 내에 SK플래닛의 O2O통합 마케팅 솔루션인 ‘시럽 스토어(Syrup Store)'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XMD'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별도의 개발 단계를 거치지 않고 매장에 설치돼 있는 POS(Point of Sales) 기기를 통해 손쉽게 저전력블루투스 광고, 모바일 전단, 쿠폰, 마일리지, 프로모션 등 SK플래닛의 다양한 O2O마케팅 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엑스엠디 이은준 이사는 “이번 제휴로 지금까지 마일리지 적립 정도의 한정된 마케팅을 진행해 왔던 의류업체 대리점 점주와 본사는 ‘시럽 스토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아 잠재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인 타깃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엠디는 지난 6월에는 의류 전문 물류 아웃소싱 업체인 어시스트코리아와 단일 플랫폼 전략 파트너 협약식을 맺고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들에게 ERP와 WMS (창고관리시스템)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패션업체들이 ERP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플랫폼 형성에 나설 계획이다.
패션엔 취재부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