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0-07-14 |
「지오투」뉴볼륨존 공략한다
캐주얼 라인 강화, 가두점 전용 라인 확대
캠브리지코오롱의 「지오투」가 뉴볼륨존 공략에 돌입한다.
「지오투」는 볼륨존을 공략하고 있는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보다 분명히 하고, 또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쟁 브랜드인 「인디안」「파크랜드」 등이 정장과 점퍼, 티셔츠 등 볼륨존 위주의 상품에 여성복까지 구성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했다면 「지오투」는 강점이 있는 재킷과 셔츠, 정장 등에 캐주얼 라인을 보강, 뉴볼륨존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구성한 남녀 골프 라인이 호평을 받음에 따라 스포츠 라인을 강화해 아웃도어와 스포츠 테마의 캐주얼 라인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이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상품 회전, 상품 구성, 매장 운영 등을 벤치마케팅해 「지오투」가 추구해야 할 비즈니스 전략을 새롭게 세울 예정이다.
특히 「지오투」는 현재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1억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가두점 활성화를 위해 10개의 매장을 대상으로 매장과 상권에 맞는 맞춤형 MD 및 주력 스타일을 선정하고 매장별 히트 상품 개발 등 본사와 매장간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제도.
이 제도의 수행에 광주 첨단, 대구 호림, 서수원 등 프로젝트 대상 10개 매장 중 6개 매장의 월매출이 1억원을 넘어섰다. 또한 나머지 매장 4개도 9천여만원대의 매출로 목표액 달성을 앞두고 있다.
특히 광주 첨단점은 전월 대비 72%의 매출 신장으로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가두매장 활성화 노력으로 「지오투」 전체 가두점 매출은 전년 대비 23% 매출 신장했고 전주 평화점의 경우 100% 신장하는 등 프로젝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에 대해 이양희 부장은 “1억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올 봄부터 출시되고 있는 스포츠 라인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각 매장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 전 매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오투」는 하반기 가두점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 프리미엄 정장 및 남녀 스포츠 라인 등 가두점 전용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점별 인기 상품의 선택과 집중으로 매출 상승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 상권과 매장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Yu>
「지오투」는 볼륨존을 공략하고 있는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보다 분명히 하고, 또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쟁 브랜드인 「인디안」「파크랜드」 등이 정장과 점퍼, 티셔츠 등 볼륨존 위주의 상품에 여성복까지 구성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했다면 「지오투」는 강점이 있는 재킷과 셔츠, 정장 등에 캐주얼 라인을 보강, 뉴볼륨존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구성한 남녀 골프 라인이 호평을 받음에 따라 스포츠 라인을 강화해 아웃도어와 스포츠 테마의 캐주얼 라인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이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상품 회전, 상품 구성, 매장 운영 등을 벤치마케팅해 「지오투」가 추구해야 할 비즈니스 전략을 새롭게 세울 예정이다.
특히 「지오투」는 현재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1억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가두점 활성화를 위해 10개의 매장을 대상으로 매장과 상권에 맞는 맞춤형 MD 및 주력 스타일을 선정하고 매장별 히트 상품 개발 등 본사와 매장간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제도.
이 제도의 수행에 광주 첨단, 대구 호림, 서수원 등 프로젝트 대상 10개 매장 중 6개 매장의 월매출이 1억원을 넘어섰다. 또한 나머지 매장 4개도 9천여만원대의 매출로 목표액 달성을 앞두고 있다.
특히 광주 첨단점은 전월 대비 72%의 매출 신장으로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가두매장 활성화 노력으로 「지오투」 전체 가두점 매출은 전년 대비 23% 매출 신장했고 전주 평화점의 경우 100% 신장하는 등 프로젝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에 대해 이양희 부장은 “1억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올 봄부터 출시되고 있는 스포츠 라인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각 매장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 전 매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오투」는 하반기 가두점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 프리미엄 정장 및 남녀 스포츠 라인 등 가두점 전용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점별 인기 상품의 선택과 집중으로 매출 상승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 상권과 매장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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