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5-07-01

애플워치는 패션 아이템? 관련 액세서리 판매 급증

국내 첫 출시 이후 전용 거치대, 보호필름 등 판매량 급증… 명품화 전략 통했다




'애플워치=패션 아이템' 전략이 적중한 걸까?


애플의 스마트 시계 애플워치가 지난달 26일 국내에 출시된 후 20∼40대 남성 고객을 중심으로 애플워치 액세서리 구매가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11번가의 경우 애플워치 밴드와 케이스, 거치대 등 관련 액세서리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출시 당일인 6 26일 애플워치 액세서리 매출은 전날 대비 80% 올랐고, 27일에는 183%, 28 330%, 29 165%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11번가 관계자는국내 출시 이후 11번가에 등록된 애플워치 액세서리 상품 수와 매출이 크게 늘었다필수품으로 인식되는 보호필름과 기분이나 스타일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스트랩()이 인기라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 역시 최근 일주일(622∼28) 간 애플워치 액세서리 판매 1위는 거치대가 차지했으며, 이어 액정보호필름, 케이스, 밴드, 외부보호필름 순으로 나타났다.


거치대는 시계 액정을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스탠드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플라스틱 소재의 1만 원대 제품이 주로 팔리고 있으며, 애플 고객의 마니아 성향을 반영해 나무와 메탈 등 이색 소재로 만든 제품도 등장했다.


액정보호필름은 액정만 덮을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됐으며 일반 스마트폰 액정보호필름처럼 ‘4중 강화’, ‘방탄필름등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케이스는 실리콘 형태로 시계 전체를 감싸는 형태와 하드 케이스로 전면만 보호하는 두 종류가 있다. 스트랩의 경우 메탈이나 가죽 소재가 인기인데 일반 시곗줄처럼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옥션 관계자는팀 쿡 애플 CEO가 애플워치를 개인의 개성을 표출하기 위한 패션 액세서리로 구별하면서 컬렉션별로 다양한 액세서리가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애플워치는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모델과 크기, 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재질의일반형’, 알루미늄 재질의스포츠’, 18K 금장 케이스로 만들어진에디션 3종류로 나왔다. 국내 출시가격은 43만원에서 2200만원에 이른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소현, 도발과 청순 단발 성숙미! 쇼츠와 타이트 톱 미니멀 레이디룩
  2. 2. 블랙핑크 로제-차은우, 생로랑이 반한 한류스타! 난리난 프런트 로우 '시선 한몸에'
  3. 3.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머플러 휘날리는 Y2K 잇걸룩! 파리 샤넬쇼 출국!
  4. 4. 신세경, 스웨이드 재킷 하나면 끝! 가을맛 보헤미안 프렌치룩 파리 출국!
  5. 5. 문가영, 일상복이야 아웃도어야? 디자이너 감성 아노락 점퍼 애슬레저룩
  6. 6. [패션엔 포토] 한소희, 블랙 스완으로 돌아왔다! 화이트로 포인트 발표회 나들이룩
  7. 7. 장예원 아나, 매일 입을 것 같은 데님 핏! 핑크 재킷과 어울린 가을 데일리룩
  8. 8. [패션엔 포토] 권은비, 빨라도 너무 빨라! 가을 잊고 겨울 힙&러블리 다운 숏패딩룩
  9. 9. [패션엔 포토] 김지원, 이젠 드레스의 여왕! 명동 난리난 우아한 컷아웃 드레스룩
  10. 10. [리뷰] 스포츠의 역동성과 우아함의 조화! 디올 2025 S/S 컬렉션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