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5-07-01

애플워치는 패션 아이템? 관련 액세서리 판매 급증

국내 첫 출시 이후 전용 거치대, 보호필름 등 판매량 급증… 명품화 전략 통했다




'애플워치=패션 아이템' 전략이 적중한 걸까?


애플의 스마트 시계 애플워치가 지난달 26일 국내에 출시된 후 20∼40대 남성 고객을 중심으로 애플워치 액세서리 구매가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11번가의 경우 애플워치 밴드와 케이스, 거치대 등 관련 액세서리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출시 당일인 6 26일 애플워치 액세서리 매출은 전날 대비 80% 올랐고, 27일에는 183%, 28 330%, 29 165%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11번가 관계자는국내 출시 이후 11번가에 등록된 애플워치 액세서리 상품 수와 매출이 크게 늘었다필수품으로 인식되는 보호필름과 기분이나 스타일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스트랩()이 인기라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 역시 최근 일주일(622∼28) 간 애플워치 액세서리 판매 1위는 거치대가 차지했으며, 이어 액정보호필름, 케이스, 밴드, 외부보호필름 순으로 나타났다.


거치대는 시계 액정을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스탠드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플라스틱 소재의 1만 원대 제품이 주로 팔리고 있으며, 애플 고객의 마니아 성향을 반영해 나무와 메탈 등 이색 소재로 만든 제품도 등장했다.


액정보호필름은 액정만 덮을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됐으며 일반 스마트폰 액정보호필름처럼 ‘4중 강화’, ‘방탄필름등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케이스는 실리콘 형태로 시계 전체를 감싸는 형태와 하드 케이스로 전면만 보호하는 두 종류가 있다. 스트랩의 경우 메탈이나 가죽 소재가 인기인데 일반 시곗줄처럼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옥션 관계자는팀 쿡 애플 CEO가 애플워치를 개인의 개성을 표출하기 위한 패션 액세서리로 구별하면서 컬렉션별로 다양한 액세서리가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애플워치는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모델과 크기, 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재질의일반형’, 알루미늄 재질의스포츠’, 18K 금장 케이스로 만들어진에디션 3종류로 나왔다. 국내 출시가격은 43만원에서 2200만원에 이른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패션엔 포토] 주원, 겨울 멋남들도 얼죽코! 무심하게 툭 걸친 코트룩 방콕 출국
  2. 2.[패션엔 포토] 에스파 카리나, 꽁꽁 감싼 얼죽코! 포스 넘치는 테일러드 코트룩 도...
  3. 3.[패션엔 포토] 박민영, 눈만 보여도 예뻐! 꽁꽁 감싼 크롭 패딩룩 방콕 출국
  4. 4.[패션엔 포토]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공항에 뜬 러블리한 여친! 머플러 두른 출...
  5. 5.[패션엔 포토] 뉴진스 혜인, 막입어도 힙해! 편하지만 엣지있는 스웻슈트 방콕행
  6. 6.오정연 아나, 코타키나발루의 원피스 여신! 하늘하늘 페미닌 실루엣 리조트룩
  7. 7.[패션엔 포토] 뉴진스 하니, 추리닝 입었나? 러블리 핑크 스웻 셋업룩 방콕 출국!
  8. 8.[패션엔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얼죽코 멋 제대로! 클래식한 카멜 코트룩 방콕 출국
  9. 9.윤세아, 46세 롱 패딩도 폼나! 다시 리즈 시절 백팩에 광택 롱 패딩룩
  10. 10.[패션엔 포토] 르세라핌 김채원, 겨울 멋쟁이는 얼죽숏! 시어링으로 끝낸 하의실종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