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5-05-13 |
아가방앤컴퍼니 최대주주 랑시그룹, 중국 온라인 유통업체 지분 인수
中 온라인 판매대행사 ‘러위츤’·쇼핑몰 ‘밍싱이추’ 인수… 중국 유아동 시장 공략 본격화
유아동복·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대표 이원재)의 최대주주인 랑시그룹이 중국 온라인 판매 대행사 러위츤과 온라인 쇼핑몰 밍싱이추의 지분을 각각 20%,5%씩 인수했다고 밝혔다.
랑시그룹은 이달 초 러위츤의 지분 20%를 1770만 달러(약 194억원)에, 밍싱이추의 지분 5%를 750만달러(약 82억원)에 각각 인수했다. 랑시그룹은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 시장에 아가방앤컴퍼니의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전개해 중국 유아시장을 보다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다.
랑시그룹이 지분을 매입한 러위츤(若羽臣, RUOYUCHEN)은 티몰, 쥬메이, 징동 등 중국의 인기 온라인 쇼핑몰에 유명 브랜드를 입점시켜 운영 및 마케팅, 판매 등을 대행하는 회사다. 현재 독일 유아?임산부 스킨케어 브랜드 「사노산」과 이탈리아 구강 전문 브랜드 「블랑스」 등 세계적인 용품 브랜드들을 취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2억3300만 위안(약 402억원)을 거두며 마케팅 분야의 우수한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밍싱이추(明星衣?, http://www.hichao.com)는 회원수가 6천만 명에 이르는 중국의 대표적인 패션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39세 이하의 젊고 세련된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랑시그룹은 현재 여성의류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밍싱이추’에 유아 전용 카테고리를 확장시켜 아가방앤컴퍼니를 브랜드몰 형태로 입점시킬 계획이다.
랑시그룹은 이번 계획을 통해 아가방앤컴퍼니를 중국 내 온라인 유통망에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막강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중국 유아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아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아가방앤컴퍼니의 브랜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동기 아가방앤컴퍼니 마케팅 및 온라인 사업부문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 시장에 올 하반기 아가방앤컴퍼니의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켜 중국 유아용품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라며, “러위츤과 밍싱이추의 탄탄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트렌디하게 변해가는 중국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