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5-05-01 |
패션업계, 가정의 달 맞아 실속 프로모션 풍성
할인혜택 및 SNS 이벤트 진행… 알뜰 쇼핑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 펼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패션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가족과 친구, 선생님 등 가까운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실속 프로모션을 제안해 고객과의 소통은 물론 소비를 진작시키려는 목표다.
여성 캐주얼 브랜드 「머스트비」는 ‘엄마의 옷장을 부탁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엄마와 딸이 함께 입는 브랜드’라는 인식 제고와 엄마와 딸 두 세대 동시 공략을 목적으로 모녀 마케팅을 준비했다. ‘엄마의 젊음은 지나갔지만 여전히 멈춰있는 엄마의 옷장을 바꿔주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머스트비」 페이스북(mustbe2014)에서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된다.
↑사진=머스트비 이벤트 이미지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는 ‘Mother's Day’ 컬렉션을 출시한다(최상단 이미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사랑을 표현하는 장미를 모티브로 스털링 실버 링, 네크리스, 이어링 등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에는 엄마와 아이의 뗄래야 뗄 수 없는 유대관계를 표현한 매듭 모양의 참, 엄마의 삶에 좀 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여성의 상징인 스틸레토 참, 친구들과의 칵테일 타임을 떠올리게 하는 칵테일 글래스 참 등 긍정적 기운의 참이 추가 구성됐다. 이와 함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Always in my heart' 메시지가 새겨진 뱅글을 출시했다.
「레페토」는 1일부터 15일까지 인스타그램(@repettolove)을 통해 ‘감사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레페토」를 선몰하고 싶은 사람과 관련된 사진을 올리고 사연(감사의 이유)과 선물하고 싶은 제품(화이트 지지, 블랙 마이클, 레드 산드리옹 중 택1)을 적으면 된다.
해시태그 #thankyou_repetto 및 #감사릴레이 #레페토 #repetto를 함께 올려야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5명을 선정해 지정한 지인에게 「레페토」 슈즈를, 당첨자 본인에게는 「레페토」 오플로럴 향수(30ml)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레페토
「닥스 액세서리」는 1일부터 17일까지 가정의 달 맞아 전 품목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성 가방, 특피 소재의 지갑과 벨트 제품은 20%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등 15개 주요 백화점에서 남성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15 F/W 신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닥스 레이디스」는 17일까지 봄 스카프 또는 가방을 의류와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원 할인혜택을 부여하며, 50만원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닥스 고유의 체크 패턴이 적용된 파우치를 증정한다.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는 ‘가족사진 촬영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모님이나 자녀를 위한 운동화 및 스포츠 의류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5만원 상당의 가족사진 촬영권을 중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두매장 91곳에서 진행된다. 언더웨어 브랜드 「보디가드」는 부모님, 부부, 자녀를 위한 속옷을 자유롭게 구성해 선물할 수 있는 ‘패밀리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