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0-06-02 |
계명대 패션디자인과 ‘제12회 졸업패션쇼’
중국 청화대 초청으로 ‘차이나 패션위크’ 참가
계명대학교 패션대학 패션디자인과는 6월 2일 서울 섬유센터 3층에서 제12회 졸업패션쇼를 개최한다.
이번 2010년 졸업패션쇼는 142벌의 작품으로 구성되며 전체 테마는 "GO ON(高蘊/고온)"으로, 영어로는 ‘계속해서 나아가다 혹은 앞서가서 나아가다’라는 의미를, 한문으로는 높을 고(高), 쌓을 온(蘊)을 써서 조금씩 쌓아온 실력을 높이 쌓아서 드디어 세상에 알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서울 패션쇼를 통해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패션인으로서 명성을 널리 알린다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계명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이번 졸업패션쇼에 앞서 지난해 상호 교류 MOU(양해각서)를 맺은 중국 북경 국립 청화(淸華)대학교의 초청으로 지난 3월 북경 798 예술지구에서 열린 “차이나 패션위크(China Fashion Week) 2010/11 A/W Collection(가을/겨울 컬렉션)”에 참가했다.
중국 패션협회가 주관하는 차이나 패션위크는 중국의 전문 디자이너들의 패션쇼를 통해 중국 시장의 활성화는 물론,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중국의 패션 역량을 세계화시키는 국제적인 행사이다.
계명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2009년 북경 청화대학교 미술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국제공동졸업패션쇼를 개최했으며 청화대측이 계명대 패션디자인과에 대한 교육시스템과 의상작품에 대해 큰 관심을 표명해 MOU를 맺었다.
또한 계명대학교와 청화대는 패션디자인뿐만 아니라 텍스타일디자인 분야까지 영역을 확대해 양국 대학이 섬유패션에 대한 학문적, 문화적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계명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2007년 중국 동화대학교, 2008년 일본 문화여자대학과 이태리 폴리모다, 그리고 작년 2009년에는 중국 북경의 국립청화대학교와 국제공동패션쇼를 개최해 왔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