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5-04-06 |
네파, 하이브리드 경영과 공격적 투자로 글로벌 시장 공략한다
국내, 글로벌, 신규 사업 등 하이브리드 경영 가동 ... 2020년 1조3천억원 매출 목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박창근)는 4월 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하이브리드 경영을 통해 2020년까지 1조 3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도약의 비전을 발표했다.
네파의 ‘하이브리드형 경영’은 아웃도어 기능성의 혁신을 통해 본질을 강화하는 동시에 글로벌 감각의 패션성을 접목하고, 국내 시장의 안정적 성장은 물론 해외 비즈니스 영역까지 확대함으로써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융합형 경영 전략이다.
네파의 박창근 사장은 아웃도어 산업 성장 한계론에 대해 “경기 부진에 따른 소비위축 현상과 지난 10여 년간의 급격한 성장에 따른 일시적 시장 포화상태”라고 진단하면서 “2차 성장을 위한 이런 성장통의 시기는 여타 산업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필수적인 과정이며, 이 시기를 거쳐 아웃도어 산업은 지속적으로 진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떻게 대응하냐에 따라 시장에서 사라지는 기업도 있겠지만 한 단계 더 성장하며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서는 기업도 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상황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네파는 현 상황 극복을 위한 성장 전략으로 아웃도어 본질 및 패션성 강화, 본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전개, 시장 세분화에 기반한 신규사업 확대를 통해 2020년까지 매출 1조3천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네파는 2020년까지 국내에서 네파 8,000억원, 글로벌 시장에서 2,000억원, 이젠벅과 네파 키즈 등 신규 사업에서 3,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통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도약할 계획이다. 2020년까지 유럽의 주요 거점 도시 및 중국 등 글로벌 비즈니스 전개를 통해 총 500개 매장에서 2,00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다 네파는 해외 진출과 함께 국내에서 시장 세분화를 통해 신규 사업 확대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기능성과 더불어 스타일까지 겸비해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데일리 아웃도어 브랜드 「이젠벅」의 강화와 패밀리 아웃도어 웨어로 입을 수 있는 「네파 키즈」 런칭이 그것이다.
패션엔 취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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