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5-03-30 |
형지그룹-에리트베이직, 이에프씨 인수 투자계약 체결
제화 브랜드 강화 통한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지속성장 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계열사 에리트베이직(대표 최병오, 홍종순)이 제화패션 선도기업 이에프씨(EFC)와 인수합병 투자계약을 체결, 본격 인수작업에 돌입한다.
이에프씨는 1961년에 설립, 에스콰이아, 영에이지 등 제화 브랜드를 비롯해 소노비, 에스콰이아컬렉션 등 핸드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제화잡화 기업이다. 인수대금은 총 670억원으로 형지그룹을 통한 유상증자, 사내유보금 등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형지는 이번 인수를 통해 여성복, 남성복, 아웃도어, 학생복, 골프웨어, 유통을 넘어 제화, 잡화까지 보유한 명실공히 종합패션기업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여성복, 남성복, 아웃도어 의류를 전개하던 형지는 2013년 에리트베이직을 인수해 교복 시장에 진출했으며, 2014년에는 프랑스 브랜드 까스텔바쟉을 통한 골프웨어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지난해에는 이탈리아 명품 여성복 브랜드 스테파넬의 국내 라이선스를 인수했다.
이번 이에프씨 인수를 통해 형지는 제화, 잡화 비즈니스를 본격화해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에리트베이직은 2002년 설립 이후 국내 학생복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며, 최근 종합패션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번 이에프씨 인수결정에 따라 에리트베이직은 제화패션 우량 브랜드를 추가 확보함으로써 지속성장을 향한 성장동력을 장착하게 됐다.
에리트베이직 측은 “이에프씨는 금강제화, 엘칸토와 함께 국내 제화산업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브랜드로 경기불황과 경영악화에도 불구하고 연간 1,500~2,000억원의 매출을 꾸준히 달성해온 알짜기업” 이라며 “이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만큼 에리트베이직과 형지그룹의 패션 전문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자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키워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수는 변경 회생계획안에 대한 법원 및 채권단 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 4월 중 최종 확정된다. 그 후 이에프씨의 시장지배력 강화 방안과 기존 브랜드와 시너지 창출 방안 등에 대한 전략을 밝힐 예정이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