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5-01-06

끝나지 않은 ‘미생 열풍’, 직장인을 공략하라!

신세계, 코트라와 손잡고 오피스 패션 선보여




드라마는 끝났어도 '미생 열풍'은 여전하다.


신세계 SSG.com 에 따르면 드라마 '미생'이 방영된 지난해 10 17일부터 12 7일까지 SSG.com의 오피스 패션 판매량은 지난해에 비해 80%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몰의 경우 남성정장과 셔츠의 판매율이 전년대비 290% 신장했고, 백화점 상품 역시 판매량이 17% 증가했다. 특히 드라마 속 신입사원 장백기, 한석율 등 패셔너블한 남성 신입사원의 활약에 힘입어 성 패션 매출이 대폭 증가했다.



여성 오피스 패션의 신장률도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여성정장은 62%, 여성캐주얼은 103% 판매가 늘어났다.


'미생'의 인기로 인해 오피스 패션에 대한 관심에 높아짐에 따라 관련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신세계 SSG.com은 지난달 삼성전자 직원들의 오피스 패션을 선보인 데 이어, 이달에는 코트라와 손잡고 직장인 패션의 완생, 코트라편을 진행한다. 코트라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패션을 엿보는 이색 행사로, 6명의 코트라 직원들이 SSG.com을 통해 본인의 직장 이야기와 오피스 패션을 선보이고, SSG.com 방문객들이 이 중 최고의 패셔니스타를 선정하는 투표를 진행한다.


코트라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에서 방위, 보안사업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는 채병수 대리는 평소 깔끔하고 슬림한 옷을 즐겨 입는 본인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인터메조 롱코트와 로크 스웨이드 슈즈, 쌤소나이트 서류가방 등의 아이템을 제안한다. FTA 사업팀에서 신진디자이너와 중소브랜드의 수출을 지원하고 있는 이경미 대리는 프랑스어 전공과 파리 생활을 바탕으로 매긴 모직코트와 질바이질스튜어트 니트 가디건, 루즈앤라운즈 클러치, 디올 꾸뛰르 스모키 아이 팔레트 등 파리지엔느 스타일을 추천한다.


인베스트 코리아(INVEST KOREA)에서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유치를 담당하고 있는 이탈리아 신사 같은 멋쟁이 강남훈 선임전문위원은 평소 외국기업과의 미팅이 잦은 업무특성을 바탕으로 캠브리지멤버스 거위털 패딩 모직코트, 바나나리퍼블릭 숄카라 니트, 보테가베네타 브리프케이스 등 격식을 갖춘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김예철 신세계 SSG.com 상무는 "드라마 '미생의'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삼성전자에 이어 두 번째 오피스 패션 소개로 코트라 편을 준비하게 됐다" "소비 침체 속에서도 마케팅과 상품기획이 믹스된 차별화된 이벤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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