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5-01-05 |
패션 문화 축제 ‘패션코드 2015 FW’ 열려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127개 브랜드의 수주. 전시회 및 다양한 문화 행사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주관하는 패션문화 축제 ‘패션코드 2015FW(Fashion KODE 2015FW)’가 오는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진행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패션코드 2015 FW’는 국내 패션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패션문화 산업 발전을 위한 신개념 패션문화 마켓으로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수주 전시회는 물론 패션쇼와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지난 7월 진행되었던 ‘패션코드 2014’에는 총 120개의 브랜드와 300여명의 바이어의 방문으로 실질적인 수익 창출과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함으로써 새로운 패션 수주회의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패션코드 2015 FW’는 라이, 소울팟스튜디오, 레쥬렉션 등 국내부터 중국까지 총 127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고, 유럽, 미주 및 중화권 등의 구매력 있는 바이어들이 대거 초대된다.
이번 행사는 메인 스테이지와 남성, 여성 및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존까지 총 5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며 1대 1
매칭 서비스와 실질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라운지의 운영은 물론 팝업 스토어와 옥션(Auction)
이벤트 그리고 크라잉넛X노브레인의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함께 진행돼 이른바 ‘문화를 입은 패션 수주회’, ‘아시아 최고의 패션마켓’이라는 명칭답게 즐겁고 재미 있는 패션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홍보대사로 ‘소녀시대
태티서(태연, 티파니, 서현)’를 위촉해 ‘패션코드 2015
FW’의 홍보 영상 제작과 개막식 오프닝 세레모니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패션
한류를 알리는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역량 있는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의 발굴은 물론 세계 시장 진출의
판로의 플랫폼이 될 ‘패션코드2015 FW’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ashionkode.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1월초경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패션엔 유경화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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