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2015-01-02 |
미키 비켜! 만화 캐릭터를 입은 뷰티 제품 주목
스머프, 슈렉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만난 뷰티 제품, 키덜트 족에게 인기
만화 캐릭터는 패션·뷰티제품을
만드는 디자인 창작자에게 언제나 영감을 준다. 지난해 미키마우스, 겨울왕국
등 디즈니 만화 캐릭티가 다양한 산업에서 관심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스머프, 슈렉 등의 캐릭터가 활발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는
1월 1일을 기해 '더 스머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스머프의 메인 컬러인
하늘색과 캐릭터들을 패키지 전반에 반영, 메이크업의 재미와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틴트의 생기있는 컬러와 립밤의 촉촉한 윤기를 담은 ‘틴트 글로우’, 세련되고 매력적인 룩을 연출해주는 다양한 컬러감의 ‘아이섀도우
트리오’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스머프 디자인을 입은 스머프 파우치도 함께 출시됐다.
에스쁘아 '틴트 글로우'는 입술 자연의 혈색처럼 자연스러운 컬러를 연출해주는 틴트 제품이다. 카카오 씨드 버터, 쉐어 버터가 함유되어 입술을 유연하게 지켜주고, 꿀 추출물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촉촉한 입술을 유지, 매끄러운 입술을 연출해준다. 레드, 핑크, 오렌지 등 총 5호수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6000원이다.
'아이섀도우 트리오'는 세련되고 매력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눈부신
반짝임을 표현해주는 '시퀸'과 은은한 반짝임으로 맑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해주는 '새틴'으로 구성됐다. 따뜻하고 화사한 오렌지와 차분하고 세련된 핑크 컬러 조합의 총 2호수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만5000원.
에스쁘아는 '더 스머프' 컬렉션 출시 기념해 '틴트 글로우'
1종과 '아이섀도우 트리오'를 함께 구매 시, 1만2000원 상당의 '스머프
파우치'를 1천원에 판매하는 '스머프 세트'를 선착순 한정 판매 한다.
헬스 뷰티 스토어 CJ올리브영은
올 겨울 미국 애니메이션 기획사 드림웍스와 함께 한 드림웍스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속 귀여운 캐릭터를 패키지에 접목시킨 메이크업 컬렉션은 '슈렉' 속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립&아이 키트, 지난해 12월 31일 개봉한 '마다가스카의
펭귄'의 캐릭터를 활용한 비비쿠션, 네일 세트(2종), 립 틴트(2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은 단순히 제품 패키지에만 캐릭터를 입힌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컨셉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관능미 넘치는 고양이 캐릭터에
'캣츠미 이프 유 캔'이라는 이름을 새겨 재미요소를 가미하거나, 장난스럽고 에너지 넘치는 펭귄 캐릭터를 반영한 '아이싱 네일 세트', 남극 빙하수 성분을 함유한 '워터리 비비쿠션' 등 캐릭터 특징에 맞게 제품을 제작한 것.
CJ올리브영은 앞서 지난해 11월 드림웍스와 1차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슈렉' 속 캐릭터를 활용한 마스크팩, 풋 스프레이, 풋 마스크, 세안폼, 슬리핑팩, '마다가스카의 펭귄' 캐릭터를 활용한 헤드 스파, 티슈, 헤어 에센스, 파우치, '드래곤 길들이기' 속 캐릭터를 활용한 헤어 스프레이 등을 출시했으며, 이 가운데 슈렉을 앞세운 모공팩과 수분팩은 귀여운 디자인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출시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출시한지는 좀 됐지만 기발한 패키지로 아직까지 화제를 모은 협업사례도 있다. 지난해 가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은 애니메이션 ‘심슨’과 함께 ‘맥 더 심슨(M·A·C THE SIMPSONS)’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심슨 탄생 2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이번 협업은 심슨 가족 캐릭터 중 하나인 마지 심슨을 모티브로, 아이섀도우 팔레트, 블러셔, 립글로스 등의 패키지를 유머러하게 제작해 사랑을 받았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