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12-31 |
백화점, 내달 2일부터 신년 세일 돌입
첫 세일은 한해 소비심리 가늠해보는 척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유치
주요 백화점들이 내년 1월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새해 첫 세일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전 점에서 여성·남성 의류, 잡화, 주방용품 등 모든 상품군을 10~3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세일 첫날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간 15분 동안 '2015년
복(福) 상품전'을 열고, 총 50여 개 여성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선착순으로 30~8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2~6일에는 40여 개 여성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패딩과 코트를 5~7만원의 균일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잠실점에서는 「폴로」 「타미힐피거」 「올젠」 등 총 13개 남성 캐주얼 의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도 세일 기간 전 상품군의 가을·겨울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전체의 70%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상품 물량이 작년보다 20% 이상 늘어났다. 「폴로」
「타미힐피거」 등 캐주얼 브랜드를 30~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와
패션·잡화 등 상품군별로 바이어가 추천한 인기상품을 50여
개 선정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파워 아이템전'도 주목된다.
이밖에 입춘이 두 번 있는 '쌍춘년(雙春年)'을 맞아 보석, 모피, 가정용품
등 신혼부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웨딩
용품 특가전'도 진행된다.
신세계 백화점은 캐주얼 브랜드를 중심으로 세일을 진행한다.
전 점에서 「D&S 랄프로렌」 「타미힐피거」 「헤지스」 등 20여 개 캐주얼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열고, 세일 첫 주말(1월 2~4일)에는 신세계카드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 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강남점에서는 2~6일 7개
모피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모피대전이 2-6일
열리며, 7~11일에는 아웃도어 브랜드를 40~60% 할인
판매하는 아웃도어 대전이 마련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세일 첫 주말인 1월 2~4일,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2천15명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은품으로는 황금 양 1마리(10돈) 등을 증정한다. 명품관에서는 2~15일 「브레게」 「예거
르쿨트르」 「피아제」 등 남성
고급 시계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가 열린다.
AK플라자는 전 점에서 「버버리」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해외명품
브랜드와 「폴로」 「헤지스」 등 캐주얼
브랜드를 20~5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핸드백, 구두, 주얼리, 남녀
의류, 스포츠, 가정용품 등 전 상품군을 10~30% 할인한다.
구로본점에서는 1월 2일 '새해 복 상품전'을 열고 명품 잡화, 여성 의류, 남성·스포츠 의류 등을 50~90% 할인 판매하며, 수원점에서는 1월2일부터 8일까지 양털부츠를 60~80%, 아웃도어 제품을 20~60% 할인 판매한다.
백화점 관계자는 "신년 첫 세일은 연중 정기세일 중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하고 물량도 많이 준비되기 때문에 세일 효과와 매출 외형이 가장 크다"며 "2015년 소비 심리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이기에 소비 심리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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