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06-13 |
에프앤에프, 프리미엄 아웃도어 '듀베티카' 확대 육성 본격화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로의 브랜드 확장을 선언했다.
에프앤에프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듀베티카 2023 F/W 컨벤션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상품과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며 브랜드 전략 및 방향성을 공개했다.
이날 컨벤션에서 듀베티카는 도심 속 펜트하우스에서 스카이라인과 함께 즐기는 럭셔리 글램핑을 테마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넘어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줬다.
이날 듀베티카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패딩 재킷 외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바람막이, 아노락 등새로운 방향성에 적합한 기능성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그 중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간절기용 패딩 재킷과 방풍 재킷이 큰 주목을 받았다.
듀베티카의 시그니처 포인트인 로고 테이프를 적용한 여성용 제품들과 유광소재를 후드에 일부 적용해 아이덴티티를 구현한 간절기 재킷 등도 눈길을 끌었다.
또 듀베티카의 슈즈, 가방, 모자 등의 액세서리 라인도 함께 공개했다.
패션유통 관계자들은 “그동안 듀베티카가 보여주었던 프리미엄 라인을 기반으로 더욱 성장한 아웃도어 라인을 눈여겨볼 예정이며 새롭게 변화할 모습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듀베티카 담당자는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를 베이스로 더욱 확장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할 듀베티카를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프에프는 올 하반기 듀베티카로 중국 하이엔드 아웃도어 시장에 진출한다. 듀베니카는 지난 2002년 몽클레어 최고경영자(CEO)였던 쟝피에르 발리아노와 스테파노 로보레토가 독립해 설립한 브랜드다.
이후 2018년 F&F가 이탈리아 법인을 통해 듀베티카의 경영권과 자산 등을 716만유로(약 92억원)에 매입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