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Fashion News
코오롱스포츠, 산림청 및 한국등산 트레킹지원센터와 ‘숲길~’ 업무협약 체결
숲길 통한 국민행복 증진 및 ESG실천…한반도 횡단 동서 트레일 발전 위한 민관 협력 첫걸음 시동
2025.10.24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산림청, 한국 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함께 ‘숲길을 통한 국민 행복 증진 및 ESG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10월 23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도심리 마을숲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최초 백패킹 장거리 숲길인 ‘동서 트레일’을 세계적인 수준의 트레일 구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민관 협력의 자리로 마련됐다.
‘동서 트레일’은 경북 울진부터 충남 태안에 이르기까지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형태로, 총 약 849km(55구간)에 달하며, 이 중 17개 구간(244km)이 시범 운영 중으로, 모든 구간의 완공은 2026년을 예상하고 있다.
협약식은 김인호 산림청장, 김정훈 코오롱FnC 상무, 서경덕 한국 등산∙트레킹지원센터 이사장이 참석하였으며, 코오롱그룹 이규호 부회장이 2025 동서트레일 걷기행사에 참석하여 상호 협력과 발전의 의미를 더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동서 트레일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시스템을 기부하며, 트레킹 등 아웃도어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산림청은 건전한 등산 문화 확산과 함께 지역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행정을 지원하고 한국 등산∙트레일지원센터는 시스템 관리와 운영 등을 지원 사격한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