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Fashion News

[리뷰] 한나신의 테크 꾸띄르 아트쇼!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 성료

신한나 디자이너의 브랜드 '한나신'이 AI 로봇,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 '테크 꾸띄르 아트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컬렉션

2025.09.08



신한나 디자이너의 브랜드 '한나신(HANNAH SHIN)'이 9월 5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 '테크 꾸띄르 아트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나신'은 이번 컬렉션을 'La Nueva Perla: Illusion and Distortion'을 주제로 단순한 패션쇼를 넘어 K-패션, K-로보틱스, K-컬쳐를 융합한 테크 꾸띄르 아트쇼(Tech Couture Art Show) 방식의 패션쇼로 주목받았다.



이번 컬렉션은 진주가 시간과 압력, 왜곡과 충돌 속에서 빚어지는 과정을 모티브로, “Where time distorts, beauty crystallizes.”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나신'은 환영과 일그러짐을 통해 새로운 아름다움이 결정화되는 순간을 패션으로 풀어내며, 브랜드의 정체성인 테크 꾸띄르를 전통적 아틀리에 기법과 로보틱스·3D프린팅 등 첨단 기술로 구현했다.


엔젤로보틱스(Angel Robotics)와 한나신의 협업은 이번이 두 번째 무대로, 이번 시즌에는 상용화된 H10·M20 모델이 패션과 결합하며 웨어러블 로보틱스가 실생활 속 패션으로 확장되는 가능성을 선보였다. 


특히 H10 모델은 비씨조명의 샹들리에 파츠와 결합해 업사이클링 아트 피스로 재탄생, 지속가능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피날레를 장식한 M20(엔젤렉스 M20)은 로보틱스와 패션의 결합을 통해 모두가 차별없이 동등하게 패션을 향유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한편 이번 한나신의 컬렉션에는 오세훈 서울 시장이 참석, AI 로봇, 3D 프린팅 기술이 패션과 접목해 탄생한 컬렉션을 참관했다.


 오 시장은 "서울패션위크가 디자이너의 창의성과 상상력은 물론 AI와 첨단기술, 약자 배려와 안전까지 아우르는 무대로 성장하고 있다"며 "글로벌 패션계가 주목하는 만큼 사회적 가치도 담아내는 K-패션의 성장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