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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찌가 안팔린다...케어링 그룹 2분기 순이익 반토막, 구찌는 25% 매출 급락

구찌 2분기 매출이 25% 줄어든 30억 유로(약 4조8천억원)를 기록했다. 상반기 케어링 그룹의 순이익은 전녁대비 반토막났다.

2025.07.31



구찌 등을 소유한 프랑스 럭셔리 그룹 케어링(Kering)이 매출이 급감했다.


29일(현지시간) 케어링 그룹은 2분기 구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줄어든 30억 유로(약 4조8천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룹 전체 매출은 15% 감소한 76억 유로(약 12조1천억원)로 집계됐다. 상반기 그룹의 순이익은 4억7천400만 유로(약 7천600억 원)로 전년 대비 반토막났다.


케어링은 구찌(Gucci), 생 로랑(Saint Laurent), 발렌시아가(Balenciaga),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부쉐론 등을 보유하고 있다.


구찌의 매출 급락으로 지난 6월 프랑수아 앙리 피노(François-Henri Pinault. 63세) 회장 겸 CEO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했다. 


자동차 기업 르노의 CEO 루카 데 메오( Luca de Meo)가 새로운 CEO로 합류하고, 프랑수아 앙리 피노는 이사회 의장직만 유지하기로 했다.


↑사진 = 케어링 그룹 프랑수아 앙리 피노 회장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직만 유지한다.


케어링은 올해 초 디자인을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도 교체했다. 


구찌는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괴짜스러운 맥시멀리즘으로 최고의 트렌드를 주도했지만 피로도가 높아지자 지난 2023년 사바토 데 사르노(Sabato De Sarno)를 임명했다.


그러나 사바토 데 사르노의 미니멀룩 컨셉 전환은 매출 부진으로 이어졌고 지난 2월 실적 악화를 이유로 입사 2년도 안돼 퇴진했다.


↑사진 =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뎀나 



후임으로 올해 3월 그룹내 발렌시아가를 이끌던 뎀나(Demna. 43)를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교체하며 그의 활약에 기대를 걸고 있다.


뎀나의 구찌 첫 컬렉션은 내년 3월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9월에는 브랜드 방향성을 프레젠테이션 형태로 먼저 소개한다.


한편 루이비통, 디올 등을 보유한 프랑스의 LVMH 또한 올해 2분기 실적 발표에서 패션 및 가죽 제품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하락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