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N

Facebook
Fashion News

[리뷰] 유혜진 디자이너 ‘쿠만' 2025 F/W 서울패션위크 컬렉션 성료

유혜진 디자이너의 '쿠만'이 기술로 대체할 수 없는 인간적 탐구와 여정을 패션 언어를 통해 구현한 서울패션위크 2025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2025.02.09



유혜진 디자이너의 '쿠만(KUMANN)이 지난 8일 동대문 DDP 아트홀2관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 2025 F/W 컬렉션 런웨이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쿠만은 이번 컬렉션에 ‘화신(The incarnated)’을 컨셉으로 기술로 대체할 수 없는 인간적 탐구와 여정을 패션 언어를 통해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유혜진 디자이너는 독창적인 입체 디자인과 예술적인 실루엣의 아트워크를 통해 실용성과 아방가르드적 감각을 동시에 담아냈으며 쿠만 고유의 철학적 미학을 집약적으로 담아냈다.


전통적인 테일러링을 재해석한 입체적인 실루엣과 불필요한 컷팅과 디테일을 배제한 구조적, 입체적인 디자인의 재킷과 코트 등 아우터를 중심으로 상품성과 실용성을 조화시켰다.


전반적으로 브랜드의 시그너처인 입체적 실루엣과 건축적, 구조적인 디자인을 살린 재킷과 코트를 아방가르드한 아우터들로 구성하여 브랜드의 에센스를 요점적으로 선보이면서 상품성과 실용성을 조화시켰다. 


한편 쿠만의 이번 컬렉션은 3월 초 파리패션위크 기간 중 파리에서 다시 한번 전시될 예정이다.


↑사진 = 쿠만 유혜진 2025 F/W 서울패션위크 컬렉션 피날레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