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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드뮤어 브랜드 1등은 나야! 감각적인 콰이어트 아우터 인기폭발

로고 디테일 과감히 뺀 논로고 아이템과 기능성에 디테일, 착용감 더한 아우터들 인기

2024.11.01


제이엔지코리아가 전개하는 ‘지프(Jeep)’의 2024년 F/W 드뮤어 스타일이 인기만점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F/W 시즌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드뮤어(Demure)’는 절제된 우아함과 섬세하고 신중함과 겸손한 배려심 등을 뜻하는 프랑스어로 어느 해외 유명 여성 인플루언서의 SNS 영상에서 자신의 미학에 대해 “과한 것들을 버리고 ‘드뮤어 하겠다”에서 시작됐다. 


이후 온라인 밈으로 확산, 글로벌적 공감과 돌풍을 일으키며 현재는 패션, 뷰티, 슈즈, 아웃도어에 영향을 끼치며 라이프 스타일로까지 그 영향력이 확장됐다.

가장 빠른 반응을 보이는 패션계는 ‘조용한 럭셔리’인 올드머니(Old Money) 코어가 막을 내리고, 보다 실용적이고 섬세한 실루엣과 컬러링 매치가 핵심인 ‘드뮤어’ 코어의 컨셉을 앞다투어 내세우고 있다.

‘드뮤어’는 뜻처럼 절제되고 겸손하듯, 과시적인 빅 로고들을 덜어내고, 클래식한 컬러들의 매치와 편안한 핏의 소재와 품질을 내세운다. 

직장인의 데일리 오피스룩으로도 인기가 높은 드뮤어는 과하지 않은 패션으로 누구나 쉽게 매치 가능할 법한 룩킹이 핵심이지만, 자칫 단순하고 단정하기만한 코디가 될 수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제이엔지코리아가 전개하는 ‘지프(Jeep)’가 있다.

지프(Jeep)는 2008년 론칭한 16년차 브랜드로 아메리칸 헤리티지를 내세워 일상과 캠핑 등의 아웃도어를 만족시키는 토탈 캐주얼 브랜드이다. 

카키, 브라운, 아이보리, 블랙 등 클래식한 컬러와 높은 퀄리티의 소재들로 자연스럽지만 특별한 감성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F/W 시즌에는 브랜드의 강점이었던 로고 디테일들을 과감히 뺀 ‘논로고’ 아이템들은 기능성과 디테일, 착용감을 업그레이드해 대표적 ‘콰이어트 아우터’에 손색없다.

이외에도 드뮤어 트렌드를 타고 온라인 여성 플랫폼에서는 ‘여성 로퍼’군의 매출은 전년대비 40%이상 증가했으며. 클래식한 콘셉트의 여성브랜드들의 거래액이 증가하며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