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2017-11-21

[리뷰] 지상 최대의 섹시 런웨이 2017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

지상 최대의 란제리 쇼 2017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가 아시아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게 화려하게 열렸다. 현재 미주와 유럽 지역의 란제리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지만 중국의 경우 급속한 사회변화로 란제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때문이다.



 

2017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가 아시아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게 화려하게 열렸다. 올해 가장 흥미진진한 런웨이 쇼 중 하나로 글로벌 현상으로도 불렸으며 그만큼 대중들의 관심도가 높다.

 

하지만 패션쇼를 보기위해서는 11월 28일 녹화가 중계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그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패션엔 지상 중계를 통해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뉴욕, 마이애미, 런던, 파리에서 연이어 패션쇼를 개최한 빅토리아 시크릿은  지난 11월 20일 아시아 최초로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 중국 상하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2017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를 개최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빅토리아 시크릿 쇼의 주인공들인 엔젤들은 섹시한 런제리 룩과 '브라이언 앳우드'의 섹시한 사이 하이 부츠를 신고 화려한 런웨이를 선보였다.

 

그리스 여신을 연상시키는 화려하고 장식적인 드레스, 올리비에 루스티엥이 있는 발망과의 콜라보레이션, 애슬레저 룩의 진수를 보여준 빅토리아 시크릿 핑크, 아프리카와 잉카 제국의 애스닉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화려한 컬러 향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선보여졌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검은 보석으로 불리는 모델 라이스 리베이는 2백만 달러(약 22억 원)에 달하는 '샴페인 나이트 판타지 브라'를 입고 패션쇼 런웨이를 질주했다. 모아워드 주얼리가 디자인한 이 판타지 브라는 제작에 350시간이 걸렸으며, 약 6,000개에 달하는 화이트 다이아몬드, 옐로 사파이어 및 블루 토파즈가 사용됐다. 640캐럿이 넘는 이들 보석은 18캐럿 옐로우 골드로 세팅됐다.

 

벨라 하디드의 그리스 여신으로 영감을 받은 코스튬부터 이번쇼를 마지막으로 VS 엔젤에서 은퇴하는 알렉산드로 암브로시오의 화려한 파이널 룩에 이르기까지 아드리안 리마, 엘사 호스크 등 50명의 탑 모델들이 세계에사 가장 섹시한 런웨이를 활주했다.

 

AFP통신은 빅토리아 시크릿이 패션쇼를 상하이에서 개최하는 이유에 대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중국 시장을 겨냥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미주와 유럽 지역의 란제리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지만 중국의 경우 급속한 사회변화로 란제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중국 여성 의류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부문이 란제리다. 영국의 시장조사업체 민텔에 따르면 2015년 중국의 란제리 시장 규모는 1120억위안(약 18조5450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그동안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에는 아시아 모델은 드물었지만 올해는 최고의 슈퍼 모델 리우 웬을 비롯한 중국인 모델 6명이 캣워크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상하이 패션쇼는 미국의 CBS 네트워크를 통해 오는 11월 28일 세계 190개국으로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상하이 패션쇼에서는 ‘빅토리아 시크릿’에 참여하려 했던 미국 모델 지지 하디드와 팝스타 케이티 페리의 중국 입국이 거부당했다. 두 사람 모두 중국 비자가 거부당했기 때문이다.

 

결국 하디드 자매를 동시에 보고 싶었던 관객들은 동생 벨라 하디드만 볼 수 있었고  팝스타 케이티 페리 대신 빅토리아 시크릿 쇼의 하이라이트인 런웨이 공연은 해리 스타일스, 미구엘, 레슬리 오덤 주니어, 그리고 중국 가수 장정영이 나섰다. 

 


중국 언론에서는 비자 거부 이유로, 먼저 지지 하디드는 지난 2월 아시아 인종을 비하하는 의미의 ‘찢어진 눈’을 흉내내는 영상을 트위터에 올렸기 때문이고 케이티 페리는 2년전 대만에서 공연하면서 대만 국기를 몸에 두르고 대만 독립을 의미하는 해바라기가 수놓아진 옷을 입어 중국 네티즌들을 불편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빅토리아 시크릿은  세계적인 전문 란제리 및 미용제품 소매업체로서,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현대적인 컬렉션, 명품 향수, 바디 케어, 유명 슈퍼모델 및 세계적으로 유명한 런웨이 쇼 등으로 유명하다. Limited Brands (NYSE:LB) 자회사인 빅토리아 시크릿은 1,000개가 넘는 란제리와 뷰티 관련 오프라인 매장과 자체 온라인 홈페이지을 통해 빅토리아 시크릿 브랜드를 전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그 옷 어디꺼] 품절 대란! '사랑의 온도' 서현진의 트렌디한 겨울 아이템 어디꺼?
  2. 2. [그 옷 어디꺼] '섬총사' 김희선, 예능 여신의 트렌디한 핑크 패딩 어디꺼?
  3. 3. [패션엔 포토] 장나라·손호준·장기용·한보름, 존재감 넘치는 사복 패션 배틀!
  4. 4. [그 옷 어디꺼] '마녀의 법정' 독종마녀 정려원의 스타일리시한 코트 어디꺼?
  5. 5. 없어서 못판다! 품절 대란 '평창 롱패딩'...대체 어떤 패딩이길래?
  6. 6. [패션엔 포토] 한예슬·류현경·이상희, 봉고파 3인방의 오버핏 맥시 코트룩!
  7. 7. 아말 클루니, 럭셔리 커리어우먼의 연말 파티룩 따라잡기
  8. 8. [그 옷 어디꺼] '사랑의 온도' 서현진, 스몰 웨딩 속 로맨틱한 원피스 어디꺼?
  9. 9. 겨울에도 맵시있게! 겨울 멋쟁이를 위한 센스 만점 스타일링 키워드 10
  10. 10. 시슬리, 올 겨울 무스탕 특화전략 통했다! 인기 고공행진


Total Space : 27 GB
Free Space : 22 GB / Used Space : 5 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