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9-12-05 |
구찌, 중국의 거대 IT기업 텐센트와 파트너십
이탈리아 럭셔리 하우스 구찌는 디지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중국의 3대 IT기업 텐센트(Tencent)와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탈리아 럭셔리 하우스 구찌가 소셜 미디어를 통한 디지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중국의 3대 IT 기업 텐센트(Tencent)와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구찌는 소셜 네트워크로 유명한 중국의 거대 IT기업 텐센트와 네이티브 컨텐츠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과 구찌의 컨템포러리 미학과 커뮤니티 경험을 전파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월 두 회사는 '구찌 인스피레이션 맵'이라는 제목의 단편 영화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단편 영화에는 중국 여배우이자 가수 크리스 리, 가수 우 레이, 벌링턴 백작부인 레이디 로라 벌링턴 등 다수의 인터내셔널 스타와 구찌의 홍보 대사들이 출연했다.
이 단편 영화 시리즈는 지금까지 중국의 텐센트 비디오와 구찌 플랫폼에서 6,4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버버리, 롱샴, 마이클 코어스 등도 지난 몇 년동안 위챗 미니-프로그램과 같은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경험에 많은 투자를 해오고 있다.
텐센트의 마틴 라우 회장은 WWD와의 인터뷰에서 "두 회사는 함께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스마크 리테일, 콘텐츠 확장, 디지털 리더쉽 사고 등을 아우르는 디지털 전략의 혁신과 리더쉽을 자국하는 틀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