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토크 | 에르메스 남성 디렉터 베로니크 니샤니안 2014-07-21

"소비의 스피드를 느슨하게 해주는 것, 그것이 내가 할 일"

가속페달을 밟듯 바쁘게 돌아가는 패스트 패션시대에 소비의 즐거움, 인생의 풍부함, 패션의 메세지를 담는 것이 남성복 컬렉션의 여성 디렉터 베로니크 니샤니안이 말하는 '에르메스 남성복'의 방향이다.


 

 


"최근 에르메스 남성은 다크 톤에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소재의 존재감을 두드러지게 나타내기 위해서죠. 다크 톤에 빛감을 살려 서로 다른 형태가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그 다른 표정들이 심플한 형태로 표현되도록 했습니다."


1988년에 에르메스 신사복 디자이너로 시작해 2009년부터 에르메스 맨즈 부문 전체를 디렉팅하고 있는 남성복 컬렉션의 여성 디렉터 베로니크 니샤니안은 앞으로의 컬렉션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에르메스는 연간 시즌 테마를 두고 전개되고 있다. 연간 에르메스 테마는 '메타모르포즈(Metamorphose)'이다. 메타모르포즈는 본질과 형태는 그대로이나, 모습이나 형태가 탈바꿈하는 현상이다.


예를 들면 에르메스는 소재를 다른 소재에 박는 니들 펀치의 기법으로 캐시미어와 가죽이 용해되면서 새로운 형태가 나타나도록 했다. 소재와 기술의 믹스를 통해 새로운 형태를 제안한 것. 이와 함께 베로니크 니샤니안은 "이번 시즌에는 '팬츠'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피트된 팬츠에 상의는 볼륨감을 주면서 코트와 어울릴 수 있는 착장에 포인트를 두었다.


"패스트 패션 시대에 트렌드에 뒤떨어진다는 것은 패션의 흥미를 반감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트렌드에 어필하기 위해서 과장된 디자인도 나타납니다. 하지만, 패션의 본질, 인생의 본질에 한발 더 다가서는 것이 패션의 가장 중요한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베로니크 니샤니안은 자신이 만든 옷은 모드가 아니고, 맨즈웨어라고 말한다. 정형화된 모습이 아닌, 패션의 본질과 인생의 본질에 다가서는 모습이 담겨있다는 것이다.


"제가 하는 일은 '시간을 지연시켜 가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가속페달을 밟듯 바쁘게 돌아갑니다. 그 속에 소비의 즐거움, 인생의 풍부함, 패션의 메세지를 담기는 힘듭니다." 이로 인해 "소비사회의 스피드를 느슨하게 해주는 것, 소비를 아름답고, 양질의 소비로 승화시켜주는 것이 제가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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