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20-01-29

유튜브 스타, 광고계까지 점령! 펭수·이사배·흔한남매 등 핫 모델로 등극

일반 모델 및 연예인 대비 친근한 매력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연결 고리 톡톡



 

바야흐로 유튜브의 시대. 1인 크리에이터의 전성시대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1월 초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10대 청소년 10명 중 9명은 관심이나 흥미 있는 주제가 있을 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고 한다.


10대 뿐만 아니라 20~40대까지도 절반 이상, 50대도 42.5%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채널은 유튜브가 98.1%로 압도적이다. 포털 사이트 또는 소셜 네트워크 채널 중심에서 동영상 플랫폼 쪽으로 대세가 확실히 기울었다.


이러한 대세 전환은 광고업계에서 확연히 드러났다. 주로 톱스타 연예인, 스포츠 선수 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장악하고 있던 광고 모델 시장에 유튜버가 존재감을 나타내기 시작한 것.


광고업계 관계자는 “특히 어린 연령대 소비자 사이에선 유튜브 채널 속 크리에이터들이 연예인보다도 더 인지도가 높은 경우도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그로 인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유튜버를 모델로 선정하거나 협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그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 개척은 물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 유튜브 구독자 414만명을 보유한 어썸하은을 모델로 활용하고 있는 '네파 키즈'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키즈」는 지난 2019년 초, 약 414만 명의 구독자(2020년 1월 28일 기준)를 보유한 유튜브 스타 어썸하은(나하은)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다.


댄스 신동으로 화제를 모은 뒤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해 내는 키즈 크레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어썸하은은 2018년 「네파 키즈」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계약을 체결, 자신만의 애슬레저룩을 소개하는 등 「네파 키즈」를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해 온 뒤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2019년 부터는 「네파 키즈」의 대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네파 키즈」는 2019년 FW 시즌에는 나하은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어썸다운을 출시한 것은 물론 지난 12월에는 「네파」와 나하은, 진짜파스타가 함께하는 CSR 활동을 통해 어썸다운 100장을 (사)한국불우청소년선도회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휠라 키즈」는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흔한남매는 순수하게 웃음과 재미를 전하는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 구독자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사진 = 유튜브 구독자 164만명을 보유한 흔한남매와 팬미팅을 진행한 '휠라 키즈'


「휠라 키즈」는 어린이들과 공감대를 가지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흔한남매를 모델로 선정했고, 이를 기념하고자 팬미팅을 필두로 다양한 경품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블린 뉴욕」은 매그넘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콜로썰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새롭게 출시하면서 새로운 모델로 뷰티 크리에이터인 이사배를 발탁했다.


「메이블린 뉴욕」은 평소 유튜브 채널에서 매그넘 마스카라를 애용해온 이사배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의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슈퍼스타로 떠오른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를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의 모델로 발탁했다. 펭수는 솔질한 말투와 톡톡튀는 행동으로 10대에서 40대에 이르는 폭넓은 팬층을 가지고 있다.


↑사진 =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를 모델로 발탁한 '메이블린 뉴욕'


LG생활건강은 남극의 청정 바다에서 살다 온 펭수와 바다 오염을 줄이기 위해 향기캡슐을 뺀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우라의 컨셉을 접목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신규 광고 모델로 걸그룹 모모랜드의 멤버 주이와 함께 유튜버 크리에이터 윤쭈꾸를 발탁한 바 있다.


「맘스터치」는 전직 놀이동산 아르바이트생으로 재치 있는 춤과 폭풍 자작 랩을 선보여 큰 화제를 모은 유튜버 윤쭈꾸와 주이의 유쾌하고 발랄한 매력이 신제품 및 광고 컨셉과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포테이토버거의 특징을 후크송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인 주이와 윤쭈꾸의 포테이토버거 광고는 유튜브에 공개한 지 약 한 달 만에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사진 =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발탁한 LG생활건강의 '샤프란 아우라'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패션엔 포토] 신혜선, 청순미모 끝판왕! 시대를 초월한 리틀 블랙 드레스룩
  2. 2.‘이동국 딸’ 재시, 소녀인데 더 소녀 같은! 크롭 셔켓 17세 요정미 산책룩
  3. 3.박나래, 다이어트 대성공! 47kg 모두가 놀란 탄탄한 언더웨어핏
  4. 4.소유진 “월요병 사라져라!” 다시 시작 에너지 넘치는 트위드 재킷 데일리룩
  5. 5.클라라, LA 티파니 홀린 드레스 퀸! 섹시한 옆트임 클리비지 드레스룩
  6. 6.[패션엔 포토] 64세 이미숙, 또 스타일 변신! 청바지로 뽐낸 놀라운 동안 트위드룩
  7. 7.[패션엔 포토] 정은채, 숏컷 파격 변신! 보이시한 매력 화이트 슈트 시사회룩
  8. 8.[패션엔 포토] 김신록, ‘눈물의 여왕’ 첫째 며느리! 깜짝 신스틸러의 단아한 투피스룩
  9. 9.[패션엔 포토] 박경림, 점점 진화하는 MC룩! 빈티지 블랙 트위드룩
  10. 10.오연서 "요즘 좋아하는 스타일링 조합!" 화이트 셔츠와 데님에 쇼퍼백 데일리룩
  1. 1. [패션엔 포토] 이미숙, 64세 자기 관리의 끝! 후드티와 볼캡 힙한 종방연 패션
  2. 2. [패션엔 포토] 뉴진스 민지, 성수동에 뜬 K팝 요정! 난리난 러블리한 가죽 쇼츠룩
  3. 3. [패션엔 포토] 김지원, 여의도가 난리! '눈물의 여왕' 스타일리시한 종방연 패션
  4. 4. [패션엔 포토] 에스파 카리나, 성수동이 난리! 러블리 블랙룩 팝업 나들이룩
  5. 5. 코오롱스포츠, 이젠 트레일 러닝까지! 트레일 러닝화 및 기능성 의류 제품 전개
  6. 6. [패션엔 포토] 윤보미, ‘눈물의 여왕’ 나비서로 홈런! 의리녀의 앳된 청순 시스루룩
  7. 7. [패션엔 포토] 한지민, 신부인줄! 눈부신 화이트 원피스룩 성수동 팝업 나들이!
  8. 8. [패션엔 포토] 레드벨벳 슬기, 성수동이 들썩! 눈처럼 빛나는 러블리 트위드룩
  9. 9. [패션엔 포토] 오마이걸 유아, 성수동 홀린 냉미녀! 딴세상 비율 트위드 원피스룩
  10. 10. 채시라, 50대 폼나는 걸크러시! 데님 위에 집업 재킷 꾸안꾸 빈티지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