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9-09-19

MCM, 70년대 클래식 헤리티지 재해석 '뮌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뮌헨 막시밀리안 거리에 MCM 클래식 가방의 매장 디자인과 상징적 색상으로 구성



 

독일 패션 브랜드 「MCM」이 지난 12일(현지 시각) 브랜드가 태동한 70년대의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MCM 뮌헨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MCM 뮌헨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가 탄생한 뮌헨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MCM」은 올해 초 베를린, LA, 도쿄에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 하며 「MCM」의 뉴스쿨 럭셔리 브랜드의 정체성과 글로벌 비전을 제시했다.


「MCM」은 이번 뮌헨 매장 오픈을 통해 독일 헤리티지를 확인하고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뮌헨 플래그십 스토어는 독일 뮌헨의 명품 거리 ‘막시밀리안(Maximilianstraße)’에 50여 평 규모로 들어섰다.


이 거리는 고풍스럽고 클래식한 외관의 건물들이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 잡으며, 다양한 명품 브랜드 및 유서 깊은 고급 쇼핑센터가 위치해 있어 뮌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매장은 브랜드가 시작한 70년대의 자유롭고 세련된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오늘날 「MCM」이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원형∙사각형∙직사각형∙삼각형 등 「MCM」의 클래식한 가방 모양에서 착안해 매장 내부를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기하학적 형태에 고급스러운 소재와 「MCM」을 상징하는 색상을 매치해 「MCM」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맞는 새로운 매장을 만들었다.


「MCM」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디르크 쇤베르거는 “뮌헨 플래그십 스토어는 「MCM」의 비전을 내부 디자인에 담아냈으며, 색다른 스타일과 대담한 방식으로 모든 제품을 아우르고 있다”며 “오늘날 「MCM」의 비전인 ‘뉴스쿨 럭셔리’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환경에서 브랜드 경험을 원하는 밀레니얼세대 및 Z세대를 위해 「MCM」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CM」은 지난 2월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는 ‘1976 베를린’ 스토어를 오픈한 데 이어 3월에는 LA에 ‘로데오 드라이브’ 스토어, 4월에는 일본에 ‘MCM 긴자하우스1’ 스토어를 오픈했다. 올해 말에는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이해리, 강민경과 홍콩으로 훌쩍! 재킷과 후드 신난 투샷 커플 여행룩
  2. 2. 이준호, 나른한 뉴욕 뷰! 여심 홀리는 쇼츠&카디건 아메리칸 올드머니룩
  3. 3. 정유미, 가죽 재킷의 봄 멋녀! 데님과 가죽 재킷 꾸안꾸 동네 산책룩
  4. 4. [패션엔 포토] 이정현, 44세 맞아? 화사한 트위드룩 시사회 나들이 '꽃미모 활짝'
  5. 5. [패션엔 포토] ‘송혜교 절친’ 최희서, 남심 울릴 심쿵 미소! 스카프 타이 댄디 슈트룩
  6. 6. 박시은, 안경으로 확 바뀐 얼굴! 더 어려진 블루종 집업 나들이룩
  7. 7. 안은진, 봄 뭐 입지? 셀렙샵에서 입어본 하나같이 예쁜 봄 오피스룩
  8. 8. 채시라, 리즈 시절과 함께! 50대의 품격과 멋 제대로 블랙 파워슈트룩
  9. 9. [패션엔 포토] 조유리, 단아한 며느리룩 외출! 블랙앤화이트 슈트 시사회 나들이룩
  10. 10.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지수, 니트와 비니! 턱잇 스타일링 편하고 힙한 입국패션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