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9-06-26

핫섬머 브라, 깔끔하게 숨길까 당당하게 드러낼까?

비비안, 놈코어·슬립원피스·바디컨셔스·슈트룩에 맞는 여름 브래지어 선택법 제안



 

일찍 찾아온 더위에 옷차림이 부쩍 가벼워졌다. 얇아진 옷차림만큼 노출도 많아지면서 속옷 매치에도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남영비비안 강지영 디자인팀장은 “여름철 얇은 옷이나 타이트한 옷을 입게 되면 잘못된 사이즈의 속옷을 입고 있는 것이 금방 드러난다”며 “알맞은 속옷 사이즈를 입으면 여름철 맵시 있는 스타일은 물론이고 편안하게 브라를 입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 여름 패션 트렌드에 맞춰 깔끔하게 감추거나, 당당하게 드러내는 브래지어 스타일 선택법에 대해 알아보자.


▶ 놈코어 룩에는 봉제선없는 브라로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일명 놈코어 룩이라 불리는 반팔 티셔츠에 청바지 스타일은 매년 유행을 타지 않는 여름 대표 스타일이다. 얇아진 티셔츠 위로 드러나는 울퉁불퉁한 속옷 라인이 신경 쓰인다면, 라인을 감춰 매끄러운 실루엣을 연출해주는 브라를 선택하자.


브라 날개 부분의 두께가 얇고, 가장자리 봉제선을 안으로 접어 넣은 '노라인 브라'나 아예 봉제선이 없는 '퓨징 브라'를 추천한다. 몸에 완전히 밀착되는 상의에도 라인이 비치지 않아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비비안」은 봉제선을 안쪽으로 감춘 시원한 인견소재의 브라를 선보이고 있다. 컵 부분을 매끄럽게 디자인 했고 날개는 원단을 안쪽으로 말아 봉제해 여름철 얇은 겉옷에도 속옷 자국이 드러나지 않도록 했다.


소재 특유의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이 쾌적함을 준다. 접착방식으로 봉제를 대신한 퓨징 브라도 선보이고 있다. 봉제선이 없어 얇은 티셔츠 안에 입어도 속옷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깔끔한 실루엣을 연출해준다.


「트라이엄프」의 ‘슬로기’는 무봉제 노와이어 브라를 판매하고 있다. 탄성을 더해주는 원단을 기존 원단 위에 덧붙여 지지력을 보강했다. 「비너스」도 무봉제 심리스 브라를 운영하고 있다. 통기성이 좋아 여름철 땀이 나는 야외 활동에도 입기 적합하다.


▶ 슬립원피스 룩에는 1/2컵 브라로 속옷은 감추고 여성스러움은 더하고



슬립원피스는 어깨와 쇄골부를 드러내 시원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이때 목선 위로 삐져나온 브라가 스타일을 망치지 않도록 1/2컵 스타일의 브라를 선택하자.


반컵 브라는 일반적인 3/4컵 브라와 달리, 컵의 윗부분이 윗가슴 위로 올라오지 않는다. 또한 어깨끈 탈부착이 가능하다. 어깨끈을 떼고 입었을 때 흘러내림을 방지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브라 날개 안쪽에 실리콘 처리를 한 밴드 또는 탄성이 좋은 밴드를 덧댄 제품이 있다. 그래도 어깨끈이 없는 것이 불편하다면 투명 어깨끈으로 교체해서 입는 방법도 있다.


「비비안」의 반컵 브라는 어깨끈 없이 입기 좋다. 컵 상단은 매끄러운 원단을 적용해 겉옷에 비침이 적고, 컵 하단은 레이스로 포인트를 줬다. 날개 안쪽에는 흘러내림 방지 테이프가 덧대어져 있어 어깨끈 없이도 안정감 있게 입을 수 있다.


「에블린」도 레이스가 화려한 반컵 브라를 판매하고 있다. 날개 안쪽에는 실리콘 처리가 된 밴드를 적용해 흘러내림을 방지한다. 3단 후크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준다.


▶ 바디컨셔스 룩, 보정 기능이 강화된 브라로 당당하게



타이트한 크롭탑이나 밀착되는 원피스로 몸매를 당당하게 드러내는 '바디컨셔스 룩'을 더욱 매력적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몸의 실루엣을 보정해주는 기능이 강화된 브라를 선택하자.


이와 함께 브라의 날개나 어깨끈도 잘 살펴보아야 한다. 날개의 폭이 넓고 등 쪽의 어깨끈이 U자 형태로 된 브라는 도드라지기 쉬운 군살을 효과적으로 정리해준다.


멋진 실루엣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기능뿐만 아니라 사이즈 선택도 중요하다. 브라를 착용하고 옆에서 봤을 때, 컵의 위쪽과 가슴의 경계선이 구별되지 않고 매끄럽게 연결돼야 딱 맞는 사이즈다.


가슴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턱이 생긴다면 큰 컵을 선택해야 하고 반대로 컵과 가슴 사이가 들뜬다면 한 치수 작은 사이즈를 택해야 한다.


「비비안」은 편안한 착용감과 더불어 실루엣을 매끄럽게 정돈해주고 볼륨 보정 기능이 있는 브라를 선보였다. 컵을 감싸고 있는 레이스는 가슴을 모아주는 기능까지 있어 안정감을 주면서도 실루엣을 매력적으로 연출해준다.


또한, U자 형태의 넓은 날개는 겨드랑이와 등을 넓게 감싸 군살을 정돈해준다. 세트 팬티는 밑위가 높아 아랫배를 잡아준다.


「비너스」도 실루엣 보정 기능 브라를 운영하고 있다. 윗가슴까지 감싸주는 풀컵 스타일에 폭이 넓은 U자 날개는 군살을 모아주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해준다.


▶ 슈트 룩, 브라렛 한 장으로 과감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여름을 맞아 보다 과감한 노출 스타일에 도전한다면, 브라렛을 단독으로 입어보자. 브라렛은 편안함과 더불어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화려한 디자인 덕분에 상의에 민소매 대신 브라렛만 단독으로 입는 과감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브라렛 위로 슈트 자켓을 걸친다면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브라렛은 일반 브라와 달리 훅앤아이나 어깨끈 길이 조절이 불가능한 제품이 많은데, 사이즈가 잘 맞지 않다면 밀착력이 떨어진다.


이때 활동량이 많은 경우 브라렛이 딸려 올라가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브라렛을 구매할 때는 매장에 방문해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하고 직접 착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비비안」의 브라렛은 편안한 착용감과 화려한 디자인으로 인기다. 등까지 감싸는 홀터넥 스타일에 물결 같은 곡선 패턴의 레이스가 특징이다. 홑겹 원단과 부직포 컵은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색상은 레드와 네이비 두 종류로 선보인다. 과감하게 단독으로 착용하거나 파임이 깊은 옷과 함께 스타일링 하기 좋다.


프랑스 란제리 브랜드 「바바라」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에 화려한 레이스 디테일이 돋보이는 브라렛을 선보이고 있다. 부직포 소재의 컵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컵과 날개의 아래를 감싸주는 넓은 밴드는 밑가슴에 안정감을 준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는 심플한 스타일에 브랜드 로고가 특징인 브라렛을 판매하고 있다. 컵 하단 밴드 앞면에는 캘빈클라인 로고가 새겨져있고, 뒷면에는 브랜드 설립 관련 문구가 들어가 있다. 어깨끈을 X자로 변형할 수 있어 격한 활동 시 흘러내림을 방지할 수 있다.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정유미, 가죽 재킷의 봄 멋녀! 데님과 가죽 재킷 꾸안꾸 동네 산책룩
  2. 2. [패션엔 포토] 이정현, 44세 맞아? 화사한 트위드룩 시사회 나들이 '꽃미모 활짝'
  3. 3. [패션엔 포토] ‘송혜교 절친’ 최희서, 남심 울릴 심쿵 미소! 스카프 타이 댄디 슈트룩
  4. 4. 안은진, 봄 뭐 입지? 셀렙샵에서 입어본 하나같이 예쁜 봄 오피스룩
  5. 5.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지수, 니트와 비니! 턱잇 스타일링 편하고 힙한 입국패션
  6. 6. [패션엔 포토] 조유리, 단아한 며느리룩 외출! 블랙앤화이트 슈트 시사회 나들이룩
  7. 7. 레드벨벳 조이, 짧아도 너무 짧아! 더 길어 보이는 롱다리 만찢녀 프레피룩
  8. 8. [패션엔 포토] 고아성,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 하늘하늘 여성스러운 원피스룩 자태
  9. 9. 송가인, 트롯 여신에서 화이트 여신으로! 우아하게 빛난 봄 화이트 드레스룩
  10. 10. ‘전진 아내’ 류이서, 우아하게 빛났던 날! 페플럼 러플 블라우스 데이트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