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8-04-04

휠라, 미국 '식스오투'와 뉴욕 옥외 광고 ... '펜디'와 콜라보레이션

글로벌 행보 가속화, 밀라노패션위크 2018 F/W 펜디 컬렉션에 협업 아이템 공개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국내에서 10~20대로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얻으며 핫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 데 이어, 최근 해외 시장에서도 다양한 활동으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자회사 휠라 USA가 미국의 스포츠 브랜드 전문 컨셉 스토어인 ‘식스오투(SIX02)’와 협업,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식스오투 빌딩 외관에 대형 디지털 옥외 광고를 설치해 「휠라」의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이기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식스오투'는 미국의 대표적인 신발 유통업체인 풋라커(Foot locker)가 2012년에 런칭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편집숍으로, 미국 전역에 다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스포츠 브랜드들이 선망하는 유통채널 중 하나이다.


특히 타임스퀘어 지점은 뉴욕 시민들은 물론 수많은 관광객에게 홍보채널로 활용하기에 좋은 곳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 광고는 글로벌 브랜드라는 상징적인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휠라」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펜디(FENDI)」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아이템은 지난 2월 말,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위크(MFW) 기간에 열린 2018 FW 펜디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통해 공개됐다.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브랜드라는 공통점을 지닌 「휠라」와 「펜디」는 각 브랜드의 철자와 알파벳이 'F'로 시작된다는 점에서 착안, 「펜디」 컬렉션 아이템 중 일부 디자인에 「휠라」 고유의 'F' 로고를 접목시켰다. 해당 협업 아이템은 패션위크 기간에 현지 관계자들로부터 "클래식한 분위기의 「펜디」 이미지가 「휠라」와 만나 한층 젊고 트렌디하게 탈바꿈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에 대해 「휠라」 관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빌보드 광고, 이탈리안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협업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소비자와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18년에도 국내는 물론 세계 전역에서 새로운 스포츠 패션 패러다임을 제안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이다흰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지원, ‘눈물의 여왕’ 잊고 럭셔리 포스! 대체불가 매혹의 럭셔리 주얼리룩
  2. 2. 김희애, 카디건이 달라졌어! 완연한 봄날 드레스업 니트룩 팩트 체크
  3. 3. [패션엔 포토] 김다미, 멋쁨 화이트 셔츠! 숏컷 걸크러시 데님룩 일본 출국길
  4. 4.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로제, 트렌치코트 휘날리며 일본 출국! 금발머리와 찰떡궁합
  5. 5. ‘엄태웅 아내’ 윤혜진, 뭘 입어도 소녀소녀! 슬립 원피스와 원숄더 페미닌룩
  6. 6. 김혜수, 셔츠만으로 여신 미모! 오버핏 스트라이프 셔츠 집콕 데일리룩
  7. 7. 캠브리지멤버스, 드레스코드 레이싱 2024 브롬톤 챔피언십코리아 스폰서십
  8. 8. 김지원, 화이트 셔츠만으로도 퀸! 팬들 울리는‘눈물의 여왕’ 셔츠 꾸안꾸룩
  9. 9. 오나라, 30년 만에 고등학교 모교 교복! 변함없는 하이틴 옷 태 프레피룩
  10. 10. 황신혜, 벌써 여름 스타일! 반팔 티셔츠 하나로 끝낸 60대 인싸스타일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