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17-08-01

LF 헤지스, 파리 진출! 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본격화

꼴레뜨 입점, 아티스트 에디션 및 글로벌 전략 라인 런칭, 파리 마레지구 팝업 오픈


 

 
LF(대표 오규식)의 자사 주력 브랜드이자 국내 대표 트러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패션의 본고장인 파리에 진출한다.


「헤지스」는 프랑스 파리 ‘꼴레뜨(Colette)’ 입점 및 쇼윈도우 전시, 파리 마레지구 헤지스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전략 라인, ‘아티스트 에디션 라인’ 런칭,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 로고(Brand Identity, BI) 리뉴얼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시장을 확대한다는 포부다.


▶ 파리 유명 편집숍 '꼴레뜨' 입점 및 쇼윈도 전시

 

↑사진 = LF 헤지스, 프랑스 파리 편집숍 '꼴레뜨' 쇼윈도 전시 

 

「헤지스」는 7월 31일부터 8월 5일까지 국내 트러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는 최초로 세계 패션 트렌드의 진원지로 일컬어지는 프랑스 파리의 유명 편집숍 ‘꼴레뜨’의 쇼윈도에 전시되며, 이번 전시를 통해 「헤지스」가 올 하반기부터 전개할 글로벌 전략 라인, ‘아티스트 에디션’의 첫 번째 컬렉션을 공개한다.


파리의 럭셔리 문화 중심지인 생또노레(rue Saint-Honore) 거리에 위치한 ‘꼴레뜨’는 1997년 개장 이래 매 시즌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미국의 ‘오프닝세레모니(Opening Ceremony)’, 이탈리아 ‘텐꼬르소꼬모(10 CorsoComo)’와 함께 세계 3대 편집숍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으며 현재 패션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의 시초로 평가 받는 곳이다.


특히, ‘꼴레뜨’가 매월 집중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1~2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매장 입구 윈도우에 전시하는 ‘꼴레뜨 쇼윈도우(Colette Show Window)’는 전시되는 것만으로 세계 패션계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입증되는 것으로 「발망」 「알렉산더왕」  등이 이 곳을 거쳐간 바 있다.

 

▶ 프랑스 아트 디렉터 '람단 투아미'와 협업한 '아티스트 에디션' 런칭 

 

사진 = LF 헤지스, 람단 컬렉션(첫 번째 아티스트 에디션) 


2007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일본 등 아시아 패션 시장에 잇따라 진출, 중국에서만 270여개 매장을 확보하며 아시아 패션 시장에서 손꼽히는 트러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부상한 「헤지스」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수 년 전부터 준비해 온 ‘아티스트 에디션’은 전세계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헤지스」의 로고나 심볼 등 다양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창조한 작품을 「헤지스」의 제품에 녹여내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헤지스」는 첫 번째 협업 아티스트로 프랑스의 유명 아트 디렉터이자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불리(BULY) 1803’의 CD(Creative Director) ‘람단 투아미(Ramdane Touhami)’를 선정했으며, 람단 투아미와 협업한 첫 번째 ‘아티스트 에디션’ 제품은 8월 5일까지 꼴레뜨 1층에 위치한 쇼윈도에 전시되는 한편, 올해 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팬츠, 셔츠, 재킷 등 다양한 품목에 걸쳐 총 100여 가지의 스타일로 출시되는 ‘아티스트 에디션’의 첫 번째 컬렉션은 감각적인 색감, 간결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이색적인 소재 조합 등 유럽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해 티셔츠 70~150유로, 스커트 225~420유로, 재킷 435~570유로, 코트 405~885유로 가량의 가격대로 선보인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헤지스」는 오는 9월, 프랑스 패션과 예술의 심장부로 불리는 파리 마레지구에 의류는 물론 뷰티 제품과 카페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형태의 「헤지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아티스트 에디션’의 첫 번째 컬렉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 프랑스 컨설팅사 '라 쁘띠뜨 그호스'와 브랜드 로고 리뉴얼

또한, 「헤지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발맞춰 「샤넬」 「모엣샹동(Moet&Chandon)」 「겐조」 등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들의 로고 및 패키징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는 프랑스의 유명 브랜딩 컨설팅社, ‘라 쁘띠뜨 그호스(La Petite Grosse)’와 함께 런칭 후 17년 만에 처음으로 브랜드 로고 리뉴얼 작업을 단행, 2017 가을겨울용으로 출시되는 신제품부터 새로운 로고를 적용한다.


국내외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된 「헤지스」의 새로운 로고는 강아지 심벌의 디테일을 간소화하는 한편, 워드마크(로고체)의 간결한 선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배가하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헤지스」는 신규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로고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서 범용적으로 사랑 받는 로고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LF 남지현 마케팅실장은 “「헤지스」는 LF의 주력 브랜드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로 체계적으로 수립된 중장기 계획에 의해 전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파워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파리 꼴레뜨 입점 및 쇼윈도우 전시와 마레지구에 오픈 할 팝업스토어는 「헤지스」가 국내와 아시아 시장을 넘어 패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시험하고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브랜드로 발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데뷔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그 옷 어디꺼] 품절 대란! '사랑의 온도' 서현진의 트렌디한 겨울 아이템 어디꺼?
  2. 2. [그 옷 어디꺼] '섬총사' 김희선, 예능 여신의 트렌디한 핑크 패딩 어디꺼?
  3. 3. [패션엔 포토] 장나라·손호준·장기용·한보름, 존재감 넘치는 사복 패션 배틀!
  4. 4. 없어서 못판다! 품절 대란 '평창 롱패딩'...대체 어떤 패딩이길래?
  5. 5. [그 옷 어디꺼] '흑기사' 신세경, 남성들의 워너비! 출근길 롱 코트 어디꺼?
  6. 6. [패션엔 포토] 한예슬·류현경·이상희, 봉고파 3인방의 오버핏 맥시 코트룩!
  7. 7. 아말 클루니, 럭셔리 커리어우먼의 연말 파티룩 따라잡기
  8. 8. [그 옷 어디꺼] '사랑의 온도' 서현진, 스몰 웨딩 속 로맨틱한 원피스 어디꺼?
  9. 9. [그 옷 어디꺼] '흑기사' 캔디녀 신세경의 트렌디한 하운드체크 코트 어디꺼?
  10. 10. 시슬리, 올 겨울 무스탕 특화전략 통했다! 인기 고공행진


Total Space : 27 GB
Free Space : 22 GB / Used Space : 5 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