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6-02-04 |
멀티 스포츠 플렉스 '핫티(HOT;T)', 차별화 고급화 전략 통했다
스페셜한 제품 라인업과 소통•체험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매장 구성
슈마커에서 운영하는 멀티 스포츠 플렉스 스토어 '핫티(HOT;T)'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기존 '슈마커' 명동점을 리뉴얼 해 오픈한 '핫티(HOT;T)' 1호점 명동점 뿐만 아니라 4호점 모두 리뉴얼 후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핫티(HOT;T)'는 "이미 레드오션이 된 슈즈 멀티 스토어 시장에서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기존과 다른 트렌디한 ‘멀티 스포츠 플렉스’라는 컨셉의 매장을 전개한 것이 빠른 성장의 이유"라고 평가하고 있다.
기존 슈즈 멀티 스토어와 달리 브랜드 라인업과 매장 구성에 차별화를 둔 '핫티(HOT;T)'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구성했으며, 단순히 판매를 위한 것이 아닌 젊은 층과의 소통과 체험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했다.
지난 8월 「나이키」 매장에서 출시해 2시간 만에 완판된 에어맥스 95 탄생 2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인 에어맥스 95 OG를 '핫티(HOT;T)' 매장에서만 한정 재 출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슈즈 뿐만 아니라 의류, 가방, 모자, 액세서리 등을 다양한 제품을 구성한 것도 '핫티(HOT;T)'의 강점이다.
'핫티(HOT;T)'는 작년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대전 2호점, 광주 3호점, 대구 4호점 오픈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으며 올해 첫 매장으로 오는 4일 울산 성남 5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에 대해 슈마커 최일호 상무는 “멀티 스포츠 플렉스라는 차별화된 컨셉에 프리미엄 전략을 더해 런칭한 핫티(HOT;T)가 젊은 층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핫티(HOT;T)'의 이러한 성공은 슈마커의 확실한 성장동력으로 슈마커 브랜드 전체의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핫티(HOT;T)'는 이번 울산 성남 5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도 공격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국내 최다 180개 지점(백화점 내 HOT;T by 슈마커 매장 포함)을 보유하고 있는 슈즈 멀티 스토어 '슈마커'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외에 캉가루스, 바비번스, 디젤, 테바, 박스프레쉬 등 다양한 독점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에도 80개점을 전개하고 있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